홀로 엄마도 괜찮습니다 또는 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 2: 체육교수론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6
0
본문
홀로 엄마도 괜찮습니다
도서명 : 홀로 엄마도 괜찮습니다
저자/출판사 : 감자 , 김지은 , 민 , 박자매 , 별을사랑한나 ,, 생각나눔
쪽수 : 272쪽
출판일 : 2023-07-31
ISBN : 9791170485889
정가 : 17000
추천사: 공감과 이해와 포용의 기록
추천사: 용기와 긍지가 담긴 ‘나의 이야기’
감자
이 행복이 언제 깨질지 몰라 불안해요
6개월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9년 전 17살 인생 최고의 선택을 한 나에게
말괄량이 12살 공주를 키우고 있을 36살의 나에게
참여 소감
김지은
이런 생은 처음이라
너도 아팠겠구나, 나만큼
8년 전, 23살의 선택의 기로에 선 나에게
10년 후의 나에게
나의 소중한 친구들에게
참여 소감
민
너로 인해 성장해
생이별
잘 버텨내 줘서 고마워
별처럼 반짝이는 너에게
살아내기
참여 소감
박자매
내 기준을 바꿔버린 계기
나만 혼자 알고 있는 일
아기는 눈빛으로 말한다
물어보지 않았으면
아이가 아파할 때
지금의 내가 그때의 너에게 말해주고 싶다
너의 소중한 시절의 내가 너에게
나의 든든한 지원군
참여 소감
별을사랑한나
엄마가 되기 이전의 삶과 이후의 삶
양육하며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
13년 전 너에게
6년 뒤 너에게
참여 소감
비비네
외유내강
맹장 수술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나에게
10년 뒤 나에게 보내는 편지
편견
참여 소감
뿌이
내가 여름을 좋아하게 된 이유
서투른 엄마여서 미안해
건조한 피부를 가진 아기의 관리법
과거의 나에게
미래의 나에게
너와 함께 산다는 건
참여 소감
유니스의 꿈
새로운 생명, 축복
‘나는 좋은 엄마다!’
“여자는 약하나 엄마는 강하다.”
ADHD 유아 양육의 어려움
아이들이 아름답다
옅어진 그림자 위로 뛰노는 새
인생의 암흑기, 마음의 안정이 필요했던 시기
2033년 1월 19일에 열어봐!
24시간 연장반
2023년 4월 21일 금요일 날씨 맑음
너희의 한부모 가정을 위로하며
참여 소감
육아하는 대학생
엄마가 되기 이전의 삶과 이후의 삶
양육하며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
과거 신주영
미래 신주영
참여 소감
율이맘
엄마로 살아가기
광안대교 하늘에 너의 이름을 띄우다
이번 생은 싱글맘으로 살아보기
싱글맘이라도 괜찮아
쉽지 않았던 결정
과거의 나에게
미래의 나에게
오늘의 나에게
자유 주제 1
자유 주제 2
참여 소감
최넬
내가 저지른 한 부모의 삶
나는 아빠가 없어요, 없을 수도 있죠
한부모는 선택적으로 했지만, 워킹맘은 필수다
8년 전 나에게
8년 후 나에게
참여 소감
하율소영
“Take your time”
‘어머니는 위대하다.’
“우리 엄마는 95년생이라 젊어요!”
입시와 전쟁을 치르던 10년 전 19살의 나에게
40살을 바라보고 있는 10년 후 39살의 나에게
돌아보면 난 정말 행운이 가득한 사람이야
참여 소감
희인맘
엄마가 되기 전의 삶과 이후의 삶
양육하며 기억에 남았던 에피소드
7년 전 나에게
3년 후 나에게
참여 소감
히서니
‘범접불가의 책임감’
언제 크나 했는데 다 커버린 거니
내 아이에게 이혼 사실 말하기
지금 네가 읽었으면 해
축 마흔!
참여 소감
‘괜찮은’ 하루를 응원하며
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 2: 체육교수론
도서명 : 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 2: 체육교수론
저자/출판사 : 최병식, 박문각
쪽수 : 568쪽
출판일 : 2023-01-20
ISBN : 9791169870863
정가 : 37000
Chapter 01. 체육 교육 사상의 변화
01. 19세기 초·중반
02.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03. 20세기 중반 이후
Chapter 02. 신체육
01. 신체를 통한 교육
02. 신체를 통한 교육 철학의 실천
03. 신체를 통한 교육 철학의 평가
Chapter 03. 체육과 교육학의 이해
01. 체육과 교육학의 구성
02. 신체적, 심동적, 인지적, 정의적 영역별 구성
03. 체육의 정의 및 목적
04. 체육 개념의 형성
05. 체육교육과정의 정의 및 개발
Chapter 04. 체육과 교육의 목표론
01. 교육 목표
02. 체육과 교육 목표
Chapter 05.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 선정 조직론
01.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
02. 체육과 교육 내용 선정의 근거
03. 체육과 교육의 내용
Chapter 06. 교수·학습 이론
01. 교수 기능의 체계적 개발
02. 교수 및 교수 결과의 사정
03. 효율적 교수의 이해
04. 체육 교수 활동의 이해
05. 체육 수업의 생태
06. 예방적 수업 운영
07. 학습자 관리 기술
08. 상호 작용 기능
09. 체육의 인간주의적 접근
10. 수업 계획 및 학습 지도
11. 운동 과제의 제시
12. 교수활동과 그 결과의 측정도구
13. 교수·학습의 이해
Chapter 07. 체육 교수 방법론
01. 체육 수업에의 접근
02. 탐구 중심 체육 교사 교육
03. 교사 전문 능력 개발의 논리
04. 체육 수업의 구조와 실천
05. 수업 지도 기술
06. 수업 관리 기술
Chapter 08. 체육 학습 교수법
01. 체육의 교수
02. 학습 환경
03. 학습 내용과 지도 과정
04. 내용의 분석 및 발달
05. 학습 지도의 계획과 평가
06. 운동 경험과 과제의 계획
07. 학습 활동 중 교사 행동 및 기능
08. 체육 교수 연구
Chapter 09. 모형 중심의 체육 수업 개관
01. 현대 체육 프로그램과 수업
02. 체육 수업 의미와 구성
03. 모형 중심 체육 수업에 필요한 교사 지식
04. 모형 중심 체육 수업을 위한 교수 전략
05. 모형 중심 체육 수업에 필요한 효과적인 교수 기술
06. 효과적인 체육 수업의 계획
07. 모형 중심 수업에서의 학생 평가
Chapter 10. 체육 수업 모형
01. 직접 교수 모형
02. 개별화 지도 모형
03. 협동 학습 모형
04. 스포츠 교육 모형
05. 동료 교수 모형
06. 탐구 수업 모형
07. 전술 게임 모형
08.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Chapter 11. 체육 교수 스타일의 이론
01. 교수 스펙트럼의 형성 과정
02. 스펙트럼 개관
03. 교수 스타일의 구조
04. 피드백
05. 인지
06. 모방중심 스타일의 공통점
07. 체육 교과 내용 설계의 실제
Chapter 12. 체육 교수 스타일
01. 지시형 스타일
02. 연습형 스타일
03. 상호학습형 스타일
04. 자기점검형 스타일
05. 포괄형 스타일
06. 유도발견형 스타일
07. 수렴발견형 스타일
08. 확산발견형 스타일
09. 자기설계형 스타일
10. 자기주도형 스타일
11. 자기학습형 스타일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