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법 조문 해설집 또는 미디어 내러티브와 스토리텔링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3
0
본문
회사법 조문 해설집
도서명 : 회사법 조문 해설집
저자/출판사 : 서완석, 율곡출판사
쪽수 : 334쪽
출판일 : 2023-08-28
ISBN : 9791191812480
정가 : 30000
상법
제1장 통칙
제2장 합명회사
제1절 설립
제2절 회사의 외부관계
제3절 사원의 퇴사
제4절 회사의 해산
제5절 청산
제3장 합자회사
제3장의2 유한책임회사
제1절 설립
제2절 유한책임회사의 내부관계
제3절 유한책임회사의 외부관계
제4절 사원의 가입 및 탈퇴
제5절 회계 등
제6절 해산
제7절 조직변경
제8절 청산
제4장 주식회사
제1절 설립
제2절 주식
제3절 회사의 기관
제4절 신주의 발행
제5절 정관의 변경
제6절 사채
제7절 해산
제8절 합병
제9절 회사의 분할
제10절 청산
제11절 상장회사에 대한 특례
제5장 유한회사
제1절 설립
제2절 사원의 권리의무
제3절 회사의 관리
제4절 정관의 변경
제5절 합병과 조직변경
제6절 해산과 청산
제6장 외국회사
제7장 벌칙
상법 시행령
미디어 내러티브와 스토리텔링
도서명 : 미디어 내러티브와 스토리텔링
저자/출판사 : 브론웬 토머스, 컬처룩
쪽수 : 272쪽
출판일 : 2023-03-15
ISBN : 9791192090160
정가 : 22000
서론 내러티브란 무엇인가
서사성 │ 내러티브와 마음 │ 내러티브와 비내러티브의 종말 │ 미디어와 문화를 가로지르는 내러티브 │ 책의 구성
1장 기본으로 돌아가기: 민담과 동화
프로프의 《민담 형태론》 │ 프로프 이론의 적용 │ 프로프에 대한 비판 및 재평가 │ 분석
2장 내러티브 구조
‘고전’ 구조주의 │ 기호와 신화 │ 이항 대립 │ 스토리와 담론 │ 포스트구조주의
3장 내러티브 보이스와 시점
화자 │ 내레이션의 유형 │ 내러티브 프레이밍과 끼워 넣기 │ 초점화 │ 시점과 이데올로기 │ 시각적 내러티브의 초점화 │ 초점화와 몰입 │ 주네트 이론의 변형과 수정 │ 말과 생각 재현하기
4장 내러티브와 이데올로기
마르크스주의적 접근과 내러티브 │ 바르트의 신화론 │ 수사학적 접근 │ 대화주의 │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이데올로기적인 것 │ 분석 │ MH370편 실종
5장 독자의 역할
바르트와 독자의 역할 │ 수용 이론 │ 내포 독자 │ 선호된 독해 │ 능동적이며 상호 작용적인 수용자 │ 분석
6장 ‘젠더 트러블’: 내러티브에 대한 페미니즘 접근
근래의 페미니즘 │ 페미니즘 미디어 연구 │ 본질주의와 반본질주의 │ 텔레비전의 젠더화 │ 내러티브 욕망과 정동 │ 우리만의 웹 │ 분석
7장 내러티브와 장르
왜 장르를 공부하는가 │ 장르에 대한 접근 │ 미디어를 넘나드는 장르 │ 장르의 불확실성 │ 분석: 실화 내러티브
8장 뉴 미디어 내러티브
전자 ‘하이퍼텍스트’ 소설 │ 게임학 대 서사학 │ 위치 기반과 모바일 스토리텔링 │ 참여 내러티브 │ 융합 문화를 위한 내러티브 │ 분산 내러티브와 소셜 미디어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 파라텍스트와 내러티브 확장 │ 내러티브 매시업
9장 결론
다음에 계속……
심화 학습
감사의 말
용어 해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