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의 바이블 영어(2024)(2025 수능대비)(난도별 분권형) 또는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8
0
본문
기출의 바이블 영어(2024)(2025 수능대비)(난도별 분권형)
도서명 : 기출의 바이블 영어(2024)(2025 수능대비)(난도별 분권형)
저자/출판사 : 이투스북 영어개발팀, 이투스북
쪽수 : 704쪽
출판일 : 2023-12-08
ISBN : 9791138919982
정가 : 20000
1권 문제편
Part 1. 듣기편
1회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
2회 2024학년도 9월 모의평가
3회 2024학년도 6월 모의평가
4회 2023년 3월 학력평가
5회 2023학년도 수학능력시험
6회 2023학년도 9월 모의평가
7회 2022년 7월 학력평가
8회 2023학년도 6월 모의평가
9회 2022년 3월 학력평가
10회 2022학년도 수학능력시험
11회 2022학년도 9월 모의평가
12회 2022학년도 6월 모의평가
13회 2021년 3월 학력평가
14회 2021학년도 수학능력시험
15회 2021학년도 9월 모의평가
16회 2020년 7월 학력평가
17회 2021학년도 6월 모의평가
18회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
19회 2020학년도 9월 모의평가
20회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Part 2. 독해 기본편
1강 글의 목적 파악
2강 심경, 분위기 파악
3강 필자의 주장 파악
4강 밑줄 함의 추론
5강 요지 추론
6강 주제 추론
7강 제목 추론
8강 도표의 이해
9강 내용 일치 파악
10강 안내문의 이해
11강 어법
12강 어휘
13강 무관한 문장 찾기
14강 요약문 완성
15강 장문의 이해
16강 복합 문단의 이해
3권 고난도편
17강 빈칸 추론 1 (31~32번)
18강 빈칸 추론 2 (33~34번)
19강 글의 순서
20강 주어진 문장 넣기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도서명 :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저자/출판사 : 김경곤, 박영사
쪽수 : 144쪽
출판일 : 2023-10-06
ISBN : 9791130318660
정가 : 18000
서론
오직 나만을 위한 마이데이터 시대,
정보 독점에서 정보 개방 시대를 거쳐 정보 융복합 시대로
2023년 지금은 마이데이터 시대이다............................................................ 2
데이터 비즈니스에서 소비자 중심이란 무엇일까?....................................... 3
데이터 비즈니스에서 정보통제권은 누가 갖게 될까?.................................. 5
PART 01 | 데이터와 빅데이터
데이터는 왜 중요한가?
데이터 사피엔스(Data Sapiens).................................................................... 10
1. 데이터............................................................................................................. 11
2. 빅데이터......................................................................................................... 26
3.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주요 법률....................................................... 40
PART 02 | 마이데이터(Mydata)
내 정보는 누구의 것인가?
데이터 경제(Data economy)와 능동적 자기 정보관리............................. 48
1. 마이데이터 .................................................................................................... 49
2. 마이데이터 산업의 이해 ............................................................................. 56
3. 국내 · 외 마이데이터 사업자 운영 사례 .................................................... 65
4.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성 요소 .................................................................... 71
5. 마이데이터 산업 내 주요 이슈들 ............................................................... 73
6. 국내 마이데이터 산업에서 나타나는 실무적 문제점 .............................. 79
PART 03 | 소비자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
내 정보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중심은 바로 나
마이데이터 비즈니스의 원칙........................................................................... 82
1. 데이터 비즈니스 ........................................................................................... 84
2.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유형 ............................................................... 90
3. 데이터 공개의 소비자 행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 ..................................... 93
4. 기업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에서 소비자 중심으로의 변화 .................... 101
5. 소비자 중심 데이터 수집 방식의 시스템적 이해 .................................... 105
6. 소비자 중심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사례 .................................................. 112
결론
소비자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의 가치
1. 소비자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 산업 측면의 가치 ....................................120
2. 소비자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 소비자 측면의 가치 ................................122
3. 소비자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 기업 측면의 가치 ....................................125
4. 소비자 중심의 데이터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 ............................ 129
표 목차
표 1 개인데이터의 범위에 따른 구분 .......................................................... 14
표 2 마이데이터 원칙과 데이터 주권과의 연관성........................................ 23
표 3 데이터 분석 과정 및 주요 세부 기술.................................................... 30
표 4 빅데이터 산업의 특징 .......................................................................... 32
표 5 「데이터3법」 주요 개정 내용................................................................ 42
표 6 국내 마이데이터 사업자 현황............................................................... 57
표 7 마이데이터 사업자의 업무 범위............................................................ 59
표 8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유형.............................................................91
표 9 디지미의 수집 데이터............................................................................117
그림 목차
그림 1 기업 중심 데이터 수집으로 인한 소비자 문제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5
그림 2 기업 중심과 소비자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의 정보통제권 및 영향 비교. 6
그림 3 데이터: 흔적 · 기록 · 로그 · 수집 분석 활용의 역사........................12
그림 4 개인데이터의 유형.................................................................15
그림 5 일상에서 생성되는 개인데이터.................................................16
그림 6 데이터 가치사슬.....................................................................19
그림 7 GE항공 플라이트펄스(FlightPulse) 앱 화면..............................21
그림 8 빅데이터의 특성(8Vs) ...........................................................29
그림 9 인도 빈민 지역 데이터 조사원, 나마다 벤(Narmada Ben)...........35
그림 10 디지털 성숙도 모델.................................................................37
그림 11 이미지 딥러닝 기술.................................................................38
그림 12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성..........................................................49
그림 13 마이데이터의 개념 .................................................................50
그림 14 마이데이터 활용 유형 예시 .....................................................53
그림 15 마이데이터 서비스 중계기관....................................................60
그림 16 마이데이터 서비스 예시..........................................................61
그림 17 마이데이터 사업자 및 서비스 적용사례......................................62
그림 18 디지미 개인정보 플랫폼 .........................................................70
그림 19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85
그림 20 구글(Google)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86
그림 21 넷플릭스(Netflix)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87
그림 22 우버(Uber)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88
그림 23 마이데이터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89
그림 24 정보보호 소비자 행동의 개념 모델.......................................... 100
그림 25 데이터 관리 주체의 변화 .......................................................102
그림 26 마이데이터 수집 프로세스......................................................105
그림 27 소비자 중심 데이터 수집과 활용, 보상시스템 개념도..................108
그림 28 삼성 갤럭시 수리 모드와 아이폰 락다운 모드............................111
그림 29 다양한 원격의료 기업(미국) ...................................................113
그림 30 체크업 플러스의 소비자 중심 데이터 비즈니스 모델...................114
그림 31 개인 헬스 데이터 유통 흐름도.................................................115
그림 32 카테고리별 개인정보 수집기관 수............................................116
그림 33 데이터 종류별 수집가능기간 및 수집 종류................................118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