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I CAN DO 또는 모아타운의 모든 것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3
0
본문
효과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I CAN DO
도서명 : 효과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I CAN DO
저자/출판사 : 김규철, 학지사
쪽수 : 272쪽
출판일 : 2023-06-10
ISBN : 9791198211316
정가 : 16000
책머리에
일러두기
제1부 아이디어 발상에 들어가기 전에_13~43
1. 광고는 왜 하는가
2. 광고를 만드는 과정과 소비자가 광고를 보는 과정은 정반대이다
3. 광고 아이디어의 커뮤니케이션 속도는 3초에 불과하다
4. 광고의 반복 노출의 힘
5. 빅 아이디어는 광고비용을 줄여 준다
6. USP의 관점으로 광고전략을 살펴보자
7. USP는 ESP로 전환되어야 한다
8. 비주얼과 카피는 단순명쾌해야 한다
9. 아무도 광고를 눈여겨보지 않는다
10. 어떤 유형의 비주얼이 효과적인가
11. 어떤 유형의 헤드라인이 효과적인가
12. 카피와 비주얼의 행복한 결혼
13. 사족 하나
14. 사족 둘
제2부 광고주의 문제해결_47~63
1. 좋은 광고란
2. 좋은 광고표현의 조건 5가지
3. 광고주의 문제
4. 광고주의 문제인 광고목표 예시
5. 문제해결을 위한 상황분석
6.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에 담겨야 할 ESP
7.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에서 고려해야 할 6가지 요소
8. 크리에이터는 문제해결자이기도, 문제발견자이기도 하다
제3부 아이디어 발상_67~257
1. 아이디어를 발상하기 전에
2. 다시, 창의(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
3.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는
4. 빅 아이디어를 가져오는 영감 같은 것은 없다
5. 아이디어 발상, 분명한 USP/ESP에서 시작된다
6. I CAN DO 발상법
6-1. I CAN DO 발상법의 구조도
6-2. I CAN DO 발상: 태도과정
6-3. I CAN DO 발상: 준비과정
Identity / Credibility / Attraction / Newness / Difference / Obviousness
6-4. I CAN DO 발상: 발상과정
Information / Combine / Association / Negative opinion / Drama / Original
6-5. I CAN DO 발상: 검증과정
Identity / Credibility / Attraction / Newness / Difference / Obviousness
7. I CAN DO 발상법을 요약·정리하면
참고문헌
찾아보기
모아타운의 모든 것
도서명 : 모아타운의 모든 것
저자/출판사 : 전연규 , 양팔석 , 이춘란, 도시개발신문
쪽수 : 375쪽
출판일 : 2023-11-30
ISBN : 9791196957971
정가 : 35000
* 모아타운 근거법령 개정연혁
조문별 개정연혁
* 모아타운의 탄생과 약진
1.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방안
2. '23.9.26 주택공급 활성화방안
3. 모아타운의 개략적 절차
4. 모아타운 내 모아주택
5. 관리계획 수립 진행방법
6. 소규모주택정비 관리계획
* 모아타운의 행위제한, 권리산정기준일 및 부동산거래신고 등
1. 행위제한
2. 권리산정기준일
3. 부동산거래신고 등
* 관리계획 고시 후 모아주택사업 진행
1. 자율주택정비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소규모재건축사업
2. 소규모재개발사업
* 모아타운사업과 아파트공급
1. 신탁회사인 지정개발자, 사업대행자, 공동시행자
2. '23.9.26 주택공급활성화 방안과 先토지신탁(1/3) 완화
3. 소규모주택정비조합과 조합원의 자격
4. 투기과열지구 내 조합원 지위양도 제한
5.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과 재당첨 제한
6. 아파트, 상가 공급 기준 등
[부록]
-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모아주택) 공모 및 선정 등 (국토부, 서울시)
- '22.1~'23.7월까지 서울시 모아타운 권리산정기준일 고시 일람표
- 100인 이하의가로주택정비조합 정관(안) 및 해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