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경소론찬요 15 또는 나는 오늘부터 힘센 기획자가 되기로 했다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화엄경소론찬요 15 또는 나는 오늘부터 힘센 기획자가 되기로 했다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2 0

본문




화엄경소론찬요 15
9791193454046.jpg


도서명 : 화엄경소론찬요 15
저자/출판사 : 혜거, 불광출판사
쪽수 : 616쪽
출판일 : 2023-11-06
ISBN : 9791193454046
정가 : 30000

화엄경소론찬요 제67권
십지품 제26-8
◎ 제5. 난승지
제1. 찬탄하며 법을 청한 부분
제2. 바로 설법하는 부분
제3. 금강장보살의 게송

화엄경소론찬요 제68권
십지품 제26-9
◎ 제6. 현전지
제1. 찬탄하며 법을 청한 부분
제2. 바로 설법하는 부분

화엄경소론찬요 제69권
십지품 제26-10
제3. 금강장보살의 게송
◎ 제7. 원행지
제1. 찬탄하며 법을 청한 부분
제2. 바로 설법하는 부분
제3. 금강장보살의 게송




나는 오늘부터 힘센 기획자가 되기로 했다
9788999728709.jpg


도서명 : 나는 오늘부터 힘센 기획자가 되기로 했다
저자/출판사 : 홍경수, 학지사
쪽수 : 320쪽
출판일 : 2023-02-28
ISBN : 9788999728709
정가 : 17000

머리말

01 나는 어떻게 콘텐츠를 기획했나?
#첫 번째 만든 작품: 〈가요무대〉 예고
#PD들과 함께 『PD, WHO & HOW』를 엮다
#내부탐험과 외부탐험으로 〈낭독의 발견〉을 기획하다
#사전, 강제연결법 그리고 〈단박인터뷰〉

02 방송이란 무엇인가? 기획이란 무엇인가?
#시시포스의 바위, 콘텐츠의 변화
#방송, 수많은 ‘기’가 모이는 곳
#선택과 배열을 통한 밀도 높이기
#기획은 죽은 온천마을도 살린다
#기획은 귀를 쫑긋 세우는 습관에서

03 트렌드란 무엇인가?
#천지인 기획법의 시작, 트렌드
#간접 경험과 직접 경험을 통한 트렌드의 발견
#포용을 통한 지역재생 ‘가미야마 스토리’

04 콘텐츠란 무엇인가?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미술관
#콘텐츠는 무엇인가?
#기획의 기초, 벤치마킹
#콘텐츠 기획의 확장, 세력장 분석
#체험을 파는 움프쿠아 은행의 상상력

05 콘텐츠 분석, 어떻게 할까?
#기획은 나열이다
#왜 철학자들은 걸으며 생각했을까?
#데카르트는 왜 나열을 중시했나?
#콘텐츠 분석을 관통하는 7단계
#모든 콘텐츠에는 신화가 압축되어 있다

06 사람이란? 수용자란?
#콘텐츠를 만드는 가장 기초적 방법, 인터뷰
#인터뷰에서 빠트리기 쉬운 것
#좋은 인터뷰를 할 수 있는 여덟 가지 방법
#인터뷰 질문에는 어떻게 답할까?

07 디자이너의 생각법을 들여다보기, 디자인싱킹
#새로운 발상과의 연결고리, 디자인싱킹
#라캉의 욕망 이론 이해하기
#디자이너는 어떻게 생각할까?
#음식과 잡지로 사람을 연결하다, 『먹는 통신』

08 기획자를 위한 미디어 이론
#맥루한의 미디어에 대한 정의
#모든 미디어의 내용은 또 하나의 미디어다

09 플랫폼과 재매개 이론
#플랫폼의 핵심 가치와 법칙
#재매개 또는 재미디어화의 논리
#재미디어화의 논리와 시뮬라시옹

10 언어로 콘텐츠 기획하기
#언어가 가지고 있는 막강한 힘
#왜 독일의 고속도로는 아우토반인가?
#언어의 선험성, 타자성, 주술성
#의미론으로 기획한 〈단박인터뷰〉
#말의 뿌리에 기획이 주렁주렁

11 편집에도 이론이 있을까?
#편집은 삼겹살이다, 편집의 3법칙
#편집, 깊어지고 넓어지는 과정
#요약과 연상=정박과 중계
#편집과 큐레이션
#그림으로 요약하라, 도해화
#기획을 위한 시소러스 접근법

12 수사학
#수사학의 아버지, 아리스토텔레스
#수사학은 어떻게 기획에 도움이 되는가?

13 은유와 KJ법
#은유를 만드는 3단계
#자동차 산업도 은유 찾기 중
#아이디어의 증폭기, KJ법
#기획은 발산과 수렴을 통해서 이뤄진다
#앞으로 등장했으면 하는 K 콘텐츠

14 창의력과 스캠퍼
#창의성은 생존 확률을 높여 준다
#창의성은 노동이다
#창의적 일곱 가지 생각도구: 스캠퍼

15 에크프라시스로 방송 콘텐츠 기획하기
#에크프라시스의 4단계
#에크프라시스는 드라마의 생명을 좌우한다
#에크프라시스가 약한 드라마는 힘이 없다

16 철학으로 콘텐츠 기획하기
#벤츠의 남다른 자동차 철학
#철학은 방법론이다
#철학을 활용한 기획자, 스티브 잡스
#질문으로 세상을 바꾼 소크라테스
#쇼펜하우어와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시몬 베유의 관심과 상상력
#결국 좋은 사람이 좋은 기획을 한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