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또는 국내외 바이오 의약/바이오 소ㆍ부ㆍ장 및 기능성 화장품 시장분석과 해외진출 전략(하) > NEW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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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또는 국내외 바이오 의약/바이오 소ㆍ부ㆍ장 및 기능성 화장품 시장분석과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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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9 07:55 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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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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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저자/출판사 : 홍동희,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쪽수 : 348쪽
출판일 : 2023-07-25
ISBN : 9791127463762
정가 : 2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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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Chapter 01 유니티 개발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유니티로 할 수 있는 일
유니티를 잘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것
유니티 게임엔진 라이브러리

Chapter 02 유니티로 게임 개발 시작하기
유니티 회원 가입하기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 설치하기
유니티 허브에서 환경 설정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하기

Chapter 03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및 에디터 화면 구성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하기
유니티 에디터의 화면 구성
에셋 스토어
패키지 매니저
Project Settings
Build Settings
Scene 저장하고 종료하기

Chapter 04 게임 오브젝트 사용하기(물체의 이동, 회전, 크기 조절)
게임 오브젝트란?
게임 오브젝트 생성하기
게임 오브젝트 이동하고 배치하기
게임 오브젝트 회전
게임 오브젝트 크기 조절
컴포넌트 구조
스크립트를 이용해 게임 오브젝트 회전하기
게임 오브젝트 계층구조 만들기
태양계 모형 만들기
머티리얼 생성하고 오브젝트 색상 바꾸기
Scene 저장하기

Chapter 05 유니티를 이용한 기초적인 2D 게임의 개발
2D 프로젝트 생성하기
이미지 에셋의 변환과 스프라이트 생성
스프라이트를 이용해 2D 게임 레벨 구성하기
플랫폼 배경 생성하기
주인공 캐릭터 생성하기
중력 및 리지드바디 2D 적용하기
캐릭터의 점프 및 이동 적용하기

Chapter 06 사용자 입력의 처리
유니티 입력 처리 클래스
키보드 스크립트의 해설
마우스의 버튼 입력하기
마우스의 좌표 입력하기
모바일 장치의 터치 화면 입력하기
Input Manager 사용하기
키보드 입력하기
Input 클래스의 멤버 함수 소개
Input System 사용하기

Chapter 07 다양한 스프라이트의 사용법
래스터 이미지
픽셀과 색상 모드
이미지 파일 포맷
스프라이트의 종류
스프라이트 에디터 설치하기
스프라이트 시트
스프라이트 시트 설정하고 사용하기
9 슬라이싱 스프라이트
멀티 스프라이트 타이트 모드
벡터 이미지 사용하기
스프라이트의 좌우 반전
스크립트를 이용한 스프라이트 제어
Chapter 08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어보자
Text와 캔버스 사용하기
월드 공간 좌표 및 스크린 공간 좌표
버튼과 이벤트 처리
버튼 이벤트 추가하기
UI 오브젝트의 정렬: 앵커
스트레치 모드
팝업 창 On/Off 구현하기
Open 버튼의 이벤트 처리
캔버스 스케일

Chapter 09 프리팹 활용하기
프리팹이란
3D 프리팹 생성하기
스크립트에서 단일 프리팹 사용하기
프리팹 예제 실행하기
스크립트에서 멀티 프리팹 사용하기
스크립트를 이용한 프리팹의 배치

Chapter 10 물리엔진
유니티 물리엔진의 특징
리지드바디에 물리엔진 적용하기
콜라이더 사용하기
리지드바디와 콜라이더 충돌하기
리지드바디 이동시키기
리지드바디 응용 데모의 제작

Chapter 11 사운드 효과 활용하기
사운드 관련 리소스: 오디오 파일
미디(MIDI) 파일 사용하기
뻐꾸기 시계 제작하기
프로젝트 생성하기
스크립트 변수의 설정
실습: 배경음악 매니저의 제작
배경음악과 효과음 사용하기
커스텀 에셋 불러오기
TestAudio Scene의 해설

Chapter 12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해 특수효과 구현하기
파티클 에셋 가져오기
배경 파티클 에셋 이용하기
트레일 파티클의 제작
오브젝트와 연동된 파티클
월드 파티클과 로컬 파티클

Chapter 13 애니메이션
2D 애니메이션의 사용
애니메이션의 호출
애니메이션 종합 예제

Chapter 14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
가상 조이스틱 설치하기
가상 조이스틱 활용하기
UI 해상도 조절하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아이템 구현하기
시작 위치와 목적지 지정하기
축하 메시지 UI 표시하기
목적지 도착의 판정

Chapter 15 슈팅 게임 만들기
슈팅 데모 패키지
게임 Scene의 구성
플레이어 우주선의 이동
장애물과 적 구현하기
배경의 구성과 스크롤
적 우주선의 움직임 구현하기
적 우주선의 회피 동작 구현하기
총탄의 움직임 구현하기
화면을 벗어난 적과 운석 처리하기
새로운 공격 무기 구현하기
쿼터니언이란?

Chapter 16 기초 과정 이후에 알아야 할 중급 과정
에셋 스토어를 이용해 학습용 예제 실행하기
타일을 이용한 맵 에디터의 사용
텍스처 패커 사용하기
스파인 2D 사용하기
디바이스 빌드(데스크탑, 안드로이드, iOS)
인 앱 결제
데이터를 로컬에 저장하기
깃허브에 소스코드 저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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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바이오 의약/바이오 소ㆍ부ㆍ장 및 기능성 화장품 시장분석과 해외진출 전략(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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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국내외 바이오 의약/바이오 소ㆍ부ㆍ장 및 기능성 화장품 시장분석과 해외진출 전략(하)
저자/출판사 : 신성장동력산업정보기술연구회, 산업경제리서치
쪽수 : 837쪽
출판일 : 2023-04-10
ISBN : 9791192693453
정가 : 44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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