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는 안 읽었을 책들 또는 일제강점기 아동문학 작가와 매체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4
0
본문
혼자서는 안 읽었을 책들
도서명 : 혼자서는 안 읽었을 책들
저자/출판사 : 송도글캠, 휴앤스토리
쪽수 : 168쪽
출판일 : 2023-05-31
ISBN : 9791189254872
정가 : 12000
우리를 나아가게 하는 건 생각이 아니라 첫발을 떼는 용기다
1부 인생, 정답은 없다
1 너무 아픈 사랑도 사랑이었음을 - 서른 즈음에 _문베리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읽고
2 지랄 총량의 법칙을 믿어 보자 _김지훈
『호밀밭의 파수꾼』을 읽고
3 성공과 출세의 적정선은 어디까지일까 _전홍희
『고리오 영감』을 읽고
4 한 번은 선택해야 한다 _무영
『달과 6펜스』를 읽고
5 진정한 부끄러움 _박헤나
『부끄러움』을 읽고
6 실존은 본질에 앞선다 _이영미
「필경사 바틀비」 읽고
7 레니나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_김지훈
『멋진 신세계』를 읽고
8 영화를 읽어 볼까요? _전홍희
『거미여인의 키스』를 읽고
2부 세상, 공짜는 없다
1 순대 한 조각과 바꾼 목숨 _양동신
『이방인』을 읽고
2 벌이 없으면 도망치는 재미도 없다 _이영미
『모래의 여자』를 읽고
3 인간의 존엄은 감히 건드릴 수 없다 _조소연
『시계태엽 오렌지』를 읽고
4 첫눈처럼 찾아온 불행 _무영
「외투」를 읽고
5 부르지 말아야 할 〈라 마르세예즈〉 _양동신
「비곗덩어리」를 읽고
6 인생이란 우스꽝스럽고,
무자비하고, 부질없을지라도 _조소연
『암흑의 핵심』을 읽고
7 보이지 않는 벌레를 발견하는 일 _박헤나
「변신」을 읽고
8 바야흐로 충(蟲)의 시대 _문베리
「변신」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
『다섯째 아이』를 읽고
일제강점기 아동문학 작가와 매체
도서명 : 일제강점기 아동문학 작가와 매체
저자/출판사 : 류덕제, 역락
쪽수 : 448쪽
출판일 : 2023-02-24
ISBN : 9791167424013
정가 : 36000
머리말
제1부 작가와 작품
1장 / 송완순의 아동문학론
Ⅰ. 머리말
Ⅱ. 송완순과 아동문학론의 전개 양상
1. 송완순의 문단 활동과 필명
2. 송완순의 아동문학론과 전개 양상
Ⅲ. 맺음말
2장 / 김춘강의 아동문학
Ⅰ. 머리말
Ⅱ. 김춘강의 삶과 아동문학
1. 김춘강의 삶과 이력
2. 소년문예단체의 조직과 활동
Ⅲ. 김춘강의 아동문학 작품과 의미
1. 김춘강의 아동문학 작품
2. 김춘강 아동문학 작품의 의미
Ⅳ. 맺음말
3장 / 황순원의 아동문학
Ⅰ. 머리말
Ⅱ. 황순원과 아동문학 활동
1. 황순원의 등단작 시비
2. 황순원의 필명
3. 황순원의 아동문학 작품연보
4. 황순원 작품에 대한 표절 논란과 당대의 평가
Ⅲ. 맺음말
4장 / 황순원의 소년소설 「추억」
Ⅰ. 머리말
Ⅱ. 황순원의 발굴 작품과 소년소설 「추억」
1. 황순원의 발굴 작품과 등단작 시비
2. 소년소설 「추억」과 표절
3. 소년소설 「추억」의 의미와 문학사적 평가
Ⅲ. 맺음말
5장 / 유재형의 아동문학
Ⅰ. 머리말
Ⅱ. 유재형의 활동과 아동문학
1. 유재형의 활동
2. 유재형의 아동문학
Ⅲ. 맺음말
6장 / 김기주의 「조선신동요선집」
Ⅰ. 머리말
Ⅱ. 「조선신동요선집」의 양상과 의의
1. 「조선신동요선집」의 발간 경위와 수록 작품
2. 「조선신동요선집」의 의의와 한계
Ⅲ. 맺음말
7장 / 연성흠의 동화구연론
Ⅰ. 머리말
Ⅱ. 연성흠과 동화구연론
1. 연성흠의 동화구연 활동
2. 연성흠의 「동화구연 방법의 그 이론과 실제」의 원천과 번역 양상
3. 연성흠의 동화구연론 번역과 의미
Ⅲ. 맺음말
8장 / 엄필진의 「조선동요집」
Ⅰ. 머리말
Ⅱ. 「조선동요집」의 채록과 의미
1. 「조선동요집」 수록 전래동요의 채록자
2. 「조선동요집」 수록 작품의 성격
3. 「조선동요집」의 아동문학사적 의미
Ⅲ. 맺음말
제2부 아동문학과 매체
1장 / 「신소년」의 발간 배경
Ⅰ. 머리말
Ⅱ. 「신소년」을 만든 사람과 계급주의
1. 「신소년」의 발행인과 편집인
2. 신명균과 이중건
3. 신명균과 이상대
4. 「신소년」의 계급주의적 경향
Ⅲ. 맺음말
2장 / 한국 근대 아동문학과 「아이생활」
Ⅰ. 머리말
Ⅱ. 한국 근대 아동문학의 전개 양상과 「아이생활」1
1. 아동문학 매체의 출현과 「아이생활」
2. 「아이생활」의 필자와 독자
3. 「아이생활」의 민족주의적 측면과 친일의 길
Ⅲ. 맺음말
참고문헌 / 출처 /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