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동화 1 또는 개념 기반 교육과정 수업 설계의 이론과 실제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그림 동화 1 또는 개념 기반 교육과정 수업 설계의 이론과 실제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64 0

본문




그림 동화 1
9788937427817.jpg


도서명 : 그림 동화 1
저자/출판사 : 야콥 그림 , 빌헬름 그림, 민음사
쪽수 : 728쪽
출판일 : 2023-09-08
ISBN : 9788937427817
정가 : 30000

인트로
베티나 폰 아르님에게 | 빌헬름 그림 17
민중 문학의 바탕은 초록 풀밭과 같다 | 그림 형제 23
민족의 정신적 뿌리를 찾아가는 여정 | 전영애 41
한국에서 새로이 나온 『그림 동화』 정본 완역본 | 알프레드 메설리 45

1 개구리 왕 혹은 쇠줄 동여맨 하인리히 51
2 함께 사는 고양이와 생쥐 59
3 성모가 보살피는 아이 65
4 무서움을 배우러 나선 소년 이야기 74
5 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 염소 92
6 충성스러운 요하네스 97
7 좋은 거래 110
8 이상한 악사 118
9 열두 명의 오빠 123
10 불량배 132
11 오누이 136
12 라푼첼 146
13 숲속의 세 난쟁이 154
14 실 잣는 세 여인 163
15 헨젤과 그레텔 168
16 뱀 잎 셋 181
17 흰 뱀 188
18 밀짚, 숯, 콩 196
19 어부와 그의 아내 200
20 용감한 꼬마 재단사 215
21 재투성이 229
22 수수께끼 242
23 생쥐와 작은 새와 구이용 소시지 248
24 홀레 할머니 252
25 일곱 마리 까마귀 259
26 빨강 모자 264
27 브레멘 시립 음악대 271
28 노래하는 뼈 278
29 황금 머리카락 세 가닥이 달린 악마 282
30 작은 이와 작은 벼룩 295
31 손 없는 소녀 299
32 명석한 한스 310
33 세 가지 언어 316
34 똑똑한 엘제 321
35 천국에 간 재단사 328
36 식탁아 차려져라, 황금 나귀, 몽둥이야 자루에서 나와 333
37 엄지 아이 351
38 여우 부인의 결혼식 361
39 꼬마 요정들 367
40 강도 신랑 373
41 코르베스 씨 380
42 대부 383
43 트루데 부인 387
44 대부가 된 죽음 390
45 엄지의 방랑 396
46 피처의 새 404
47 노간주나무에 관하여 411
48 늙은 술탄 429
49 여섯 마리 백조 433
50 가시장미 442
51 찾은 새 449
52 지빠귀 수염 왕 455
53 눈처럼 하얀 464
54 배낭, 작은 모자, 작은 뿔피리 479
55 룸펠슈틸츠헨 490
56 애인 롤란트 496
57 황금 새 504
58 개와 참새 518
59 대단한 프리더와 대단한 카터리스헨 524
60 두 형제 536
61 작은 농부 570
62 여왕벌 580
63 깃털 세 개 584
64 황금 거위 590
65 누덕누덕 누더기 598
66 토끼 신부 608
67 열두 명의 사냥꾼 611
68 도둑 사술꾼과 그 스승 617
69 요린데와 요링엘 621
70 세 행운아 627
71 여섯이 온 세상을 누비다 633
72 늑대와 인간 643
73 늑대와 여우 646
74 여우와 자매님 651
75 여우와 고양이 654
76 패랭이꽃 657
77 똑똑한 그레텔 665
78 늙은 할아버지와 손자 671
79 물귀신 673
80 수탉의 죽음에 관하여 675
81 재미난 친구 679
82 노름 한스 697
83 운 좋은 한스 703
84 한스 결혼하다 712
85 황금 아이들 715
86 여우와 거위들 725




개념 기반 교육과정 수업 설계의 이론과 실제
9791165194062.jpg


도서명 : 개념 기반 교육과정 수업 설계의 이론과 실제
저자/출판사 : 조호제,김남준,김정숙,김정윤,김혜숙,박은하,박일수,백, 박영스토리
쪽수 : 388쪽
출판일 : 2023-04-12
ISBN : 9791165194062
정가 : 22000

PART 01
교육과정의 이해

1. 교육과정의 기본 질문과 의미3
2.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이해6
3. 수업 설계16
4. 평가의 방향29
참고문헌36

PART 02
개념 형성과 수업 설계 모형

1. 개념의 특성41
2. 개념의 형성42
3. 개념 형성 이론45
4. 개념 형성 전략49
5. 개념의 발달 및 이해도 평가50
6. 개념 형성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56
참고문헌71

PART 03
개념 기반 교육과정과 수업 설계

1. 개념 기반 수업 설계의 목적79
2. 개념 기반 수업 설계의 기본 방향80
3. 단원 계획91
4. 개념 기반 수업 설계 모형 및 단계별 전략99
참고문헌112

PART 04
개념 기반 교육과정과 수업 사례

01 국어과115
▶ 국어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1) ◂ 116
▶ 국어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2) ◂ 124
▶ 주제통합 개념 기반 수업 설계 (5~6학년군) ◂ 135
02 수학과145
▶ 수학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1) ◂ 146
▶ 수학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2) ◂ 157
▶ 주제통합 개념 기반 수업 설계 (3~4학년군) ◂ 167
03 사회과179
▶ 사회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1) ◂ 180
▶ 사회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2) ◂ 191
▶ 사회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3) ◂ 208
▶ 주제통합 개념 기반 수업 설계 (5~6학년군) ◂ 224
04 과학과235
▶ 과학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1) ◂ 236
▶ 과학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2) ◂ 249
▶ 주제통합 개념 기반 수업 설계 (5~6학년군) ◂ 259

05 영어과275
▶ 영어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1) ◂ 276
▶ 영어과 개념 기반 수업 설계 (2) ◂ 286
▶ 주제통합 교수·학습 설계 (3~4학년) ◂ 295
참고문헌304

PART 05
개념 기반의 교육과정 유형

CHAPTER 01 역행 설계 모형307
1. 역행 설계 모형의 개념307
2. 역행 설계 모형의 이해310
3. 역행 설계 모형 수업 설계 사례329
참고문헌342

CHAPTER 02 IB PYP344
1. IB PYP 교육과정의 의미와 특징344
2. IB PYP 교육과정의 단원 설계 방법358
3. IB PYP 교육과정 교수학습 설계의 실제362
참고문헌368
찾아보기369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