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끝 중등 사회 2-2(2023) 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교육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한끝 중등 사회 2-2(2023) 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교육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50 0

본문




한끝 중등 사회 2-2(2023)
9791169400831.jpg


도서명 : 한끝 중등 사회 2-2(2023)
저자/출판사 : 비상교육 편집부, 비상교육
쪽수 : 240쪽
출판일 : 2023-03-01
ISBN : 9791169400831
정가 : 15500

Ⅶ. 인구 변화와 인구 문제
01. 인구 분포
02. 인구 이동
03. 인구 문제

Ⅷ. 사람이 만든 삶터, 도시
01. 도시의 위치와 특징 ~ 02. 도시 내부의 경관
03. 도시화와 도시 문제 ~ 04. 살기 좋은 도시

Ⅸ. 글로벌 경제 활동과 지역 변화
01. 농업 생산의 기업화와 세계화
02. 다국적 기업과 생산 공간 변화 ~ 03. 세계화에 따른 서비스업의 변화

Ⅹ. 환경 문제와 지속 가능한 환경
01. 전 지구적 차원의 기후 변화
02. 환경 문제 유발 산업의 이동
03. 생활 속의 환경 이슈

Ⅺ. 세계 속의 우리나라
01. 우리나라의 영역과 독도
02. 우리나라 여러 지역의 경쟁력 ~ 03. 국토 통일과 통일 한국의 미래

Ⅻ. 더불어 사는 세계
01. 지구상의 지리적 문제
02. 저개발 지역의 발전을 위한 노력 ~ 03. 지역 간 불평등 완화를 위한 노력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교육
9788925418070.jpg


도서명 :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교육
저자/출판사 : 한송이, 교육과학사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3-07-30
ISBN : 9788925418070
정가 : 18000

프롤로그 2

CHAPTER 01 생성형 AI 시대가 왔다 11
1. 생성형 AI의 등장 13
2.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17
3. 생성형 AI 시대에 필요한 역량 22

CHAPTER 02 생성형 AI 기반 플랫폼 31
1. 오픈AI-ChatGPT 36
2. 오픈AI-DALL・E 2 40
3. 마이크로소프트-Bing 42
4. 마이크로소프트-Co-Pilot 44
5. 구글-Bard 45

CHAPTER 03 생성형 AI 활용 교육 방안 탐색 51
1. 요약 53
2. 글 작성 55
3. 맞춤형 기반 학습 60
4. 문제 해결 및 풀이 65
5. 코드 개발 75

CHAPTER 04 생성형 AI의 교육적 시사점 85
1. 개인 특성에 맞춘 맞춤형 교육 대량 실현 87
2. 생산성 및 업무 효율성 증가 88
3. 창작과 공유 90

CHAPTER 05 생성형 AI 활용 수업을 위한 가이드라인 95
1. 생성형 AI의 의미 및 특징(장·단점) 파악하기 97
2. 강의계획서에 정확하게 명시하기 99
3. 강의계획서 개발·재개발하기 101
4. 생성형 AI 활용 수업에 추천하는 교수법 102
5. 과제 선정 및 재개발하기 109
6. 질문 잘하는 방법 알려주기 115
7. 평가 방법 재설계하기 119
8. 오리엔테이션 진행하기 129
9. 보조교사의 역할로 사용하기 136
10. 팀ㆍ개인 활동에 활용하기 137
11. 수업 중에 수행평가하기 140
12. 학습자 자기성찰하기 142
13. 동료 평가하기 143
14. 최종 평가하기 144
15. 교수자 자기성찰하기 147

CHAPTER 06 생성형 AI 활용 시 주의할 점 및 문제점 153
1. 거짓말도 술술~ 틀린 답도 전문가답게! 156
2. 최신 정보, 출처, 저는 몰라요~ 160
3. 생성형 AI 탐지 프로그램, 신뢰해도 되나? 164
4. 인공지능이 써주고 만들어준 결과물, 저작권은 누구에게? 167

CHAPTER 07 미래교육에서 주목해야 하는 에듀테크 173
1. 메타버스(Metaverse) 활용 교육 176
2. 가상현실(Virtual Reality) 활용 교육 196
3.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활용 교육 200

CHAPTER 08 메타버스의 교육적 효과 207
1. 실제적ㆍ맥락적 학습을 통한 교육 효과 209
2. 협동ㆍ협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 효과 212
3. 창작과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높은 자유도 213

CHAPTER 09 메타버스 활용 수업을 위한 가이드라인 217
1.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목표 적합성 판단하기 219
2. 최적의 메타버스 활용을 위한 환경 구축하기 221
3. 최적의 메타버스 선정하기 222
4. 교수자 분석하기 224
5. 학습자 분석하기 225
6. 메타버스 활용 수업 설계 및 강의계획서 작성하기 227
7. 활동 결과물과 현실세계와의 유기적인 연계하기 229
8. 메타버스 기반 수업 환경·공간 설계 및 구조화하기 231
9. 메타버스 기반 수업 정보 자원 개발하기 234
10. 매뉴얼 개발 및 수업 안내하기 236
11. 오리엔테이션 필수 및 준비도 확인하기 238
12. 팀 활동 공유하기 241
13. 연습 기회 및 긍정적인 피드백 제공하기 243
14. 학습자 평가하기 243
15. 교수자 자기성찰 및 수업 평가하기 245

CHAPTER 10 메타버스 활용 수업 시, 주의점 251
1. 데이터, 긴 로딩 시간 253
2. 휴먼팩터 이슈 253
3.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슈 255
4. 디지털 데이터 이슈 256
5. 정보 격차 이슈 257

에필로그 259
부 록
생성형 AI 프로그램 활용법 267
생성형 AI 표절 탐지 프로그램 활용법 285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