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교수의 생각 정리 수업 또는 블랙스완 시대의 PR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하버드 교수의 생각 정리 수업 또는 블랙스완 시대의 PR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113 0

본문




하버드 교수의 생각 정리 수업
9791169796699.jpg


도서명 : 하버드 교수의 생각 정리 수업
저자/출판사 : 댄 레비 , 리처드 잭하우저, 니들북
쪽수 : 248쪽
출판일 : 2023-03-25
ISBN : 9791169796699
정가 : 15800

한국어판 서문_ 리처드 잭하우저
추천사_ 래리 서머스
들어가며

1장 명확하게 생각하기
원칙 01 극단적 상황을 가정해 보라
원칙 02 단순한 상황을 가정해 보라
원칙 03 복잡성을 핑계 삼지 말라
원칙 04 일상의 유사한 상황을 먼저 떠올려 보라

2장 불확실성 고려하기
원칙 05 세상은 생각보다 훨씬 더 불확실하다
원칙 06 세상을 확률적으로 바라보라
원칙 07 불확실성은 현재 상황과 밀접하다

3장 의사 결정하기
원칙 08 좋은 결정도 가끔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
원칙 09 어떤 결정은 나쁜 결과를 초래할 확률이 높다
원칙 10 관여 오류는 누락 오류와 동일하게 반영해야 한다
원칙 11 앞에 놓인 선택 사항만으로 제한하지 말라
원칙 12 선택을 바꿀 수 있는 정보만이 가치 있다

4장 정책 이해하기
원칙 13 장제법은 가장 중요한 정책 분석 도구이다
원칙 14 탄력성은 삶의 중요한 일들을 이해하는 강력한 도구이다
원칙 15 이질성은 많은 현상을 설명한다
원칙 16 상호 보완성을 이용하라

5장 열심히 살기
원칙 17 시기하지 않도록 노력하라
원칙 18 후회하지 말라
원칙 19 멀리 보고 즐거움이 커지는 결정을 하라

6장 원칙을 삶에 더하기
생각 정리 01 간단하지만 중요한 삶의 원칙들
생각 정리 02 원칙을 지키며 살기
생각 정리의 핵심 분석적 사고를 위한 원칙

감사의 말_ 댄 레비
주석
참고 문헌




블랙스완 시대의 PR
9788946074880.jpg


도서명 : 블랙스완 시대의 PR
저자/출판사 : 한국PR협회 , 성민정 , 조삼섭 , 이재승 , 신호, 한울아카데미
쪽수 : 296쪽
출판일 : 2023-11-20
ISBN : 9788946074880
정가 : 30000

발간사 − 한국PR협회 회장 김주호 _6
서문 − 성민정 _8

1부 코로나와 PR 커뮤니케이션

1. 코로나19와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성민정(한국PR협회 연구이사·저술위원장, 중앙대 교수)
2.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커뮤니케이션
조삼섭(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교수)
3.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공익 PR의 역할과 가치
이재승(대한적십자사 기획조정실장)
4. 팬데믹과 공공외교: 한국 PR 발전의 두 번째 절호의 기회
신호창(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교수)
5. 코로나19와 미디어 지형의 변화
김재인(다트미디어 고문)
6. 코로나 팬데믹은 언론·미디어 업계에 위기였을까, 기회였을까
이옥진(조선일보 기자)
7. 코로나 시대의 부침을 겪은 글로벌 스포츠 시장
김주호(KPR 사장, 한국PR협회 회장)
8.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소비와 지출은 얼마나 변했을까
김지영(Visa Korea 전무)
9. 코로나 시대 항공사 커뮤니케이션
조영석(아시아나항공 전무)
10. 팬데믹으로 변화하는 업무방식, 핵심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김희진(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부사장)
11. 코로나 팬데믹 이후 브랜드 캠페인의 변화
조재형(피알원 대표)

2부 사회변화와 PR 커뮤니케이션

12. 일본발 무역규제와 불매운동
유재웅(한국위기커뮤니케이션연구소 대표)
13. 명성이 기업을 삼킨다
강함수(에스코토스컨설팅 대표)
14. 저출산과 고령화 그리고 세대 간 갈등
장수환(경남도청 홍보담당관)
15. 탄소중립 시대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임수길(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 부사장)· 오세진(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 팀장)
16. 유한킴벌리 ESG 경영과 PR 역할, 시너지
전양숙(유한킴벌리 이사, ESG 및 커뮤니케이션 본부장)
17. 요즘 회사에서 요즘 직원들과 일 잘하는 방법
권용규(우아한형제들 상무,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
18. 우리 시대는 존경의 마음을 보낼 ‘영웅’이 필요해
최정식(국가보훈부 홍보담당관)
19. K-먹방의 열풍과 미래
임유진(숭실대 경영대학원 겸임교수)·안순태(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

3부 기술과 문화, 그리고 PR 커뮤니케이션

20. 디지털 대전환 시대 테크 기반 체험 솔루션 트렌드 변화
고아진(제일기획 팀장)
21. 왜 유튜브인가
김종래(디앤씨컴퍼니 부사장)
22. 메타버스와 NFT로 진화하는 콘텐츠
임지현(카카오게임즈 부사장, 한국PR협회 부회장)
23. 생성형 AI 시대에 PR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
김윤경(팬덤퍼널 대표)
24. 챗GPT가 이끄는 AI 세계
김묘영(바이스 버사 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25. 챗GPT를 활용한 브랜드의 메시지 하우스 개발
이중대(메시지 하우스 대표)
26. K-콘텐츠의 성공, 그리고 미래
한광섭(한국PR협회 명예회장)
27. 전 세계 시청자가 〈오징어 게임〉을 본 이유
김영섭(타이거 스튜디오 대표)
28. 놀면 뭐하니? 부캐의 탄생
황유선(글램잇 대표)
29. ‘누리호와 나로호 사이’
정세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략부문 커뮤니케이션실장)
30. 오픈런, 줄서기를 문화로 만들다
이상우(프레인앤리 연구소장)
31. 팝업스토어, 어디까지 가봤니?
방지연(LF 홍보팀장)
32. 왜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했을까?
김은용(KPR 전무)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