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후기 구곡의 재현과 장소성 또는 가치(Value)로 풀어보는 유아교실 이야기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조선후기 구곡의 재현과 장소성 또는 가치(Value)로 풀어보는 유아교실 이야기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70 0

본문




조선후기 구곡의 재현과 장소성
9791167425485.jpg


도서명 : 조선후기 구곡의 재현과 장소성
저자/출판사 : 이효숙, 역락
쪽수 : 248쪽
출판일 : 2023-05-22
ISBN : 9791167425485
정가 : 18000

Ⅰ. 들어가며
1_조선 후기 구곡의 분포와 현황
2_분야별 선행 연구 동향
Ⅱ. 공간, 장소, 장소성
1_공간과 장소
2_렐프의 장소 이론
3_장소성 이론의 적용 가능성
Ⅲ. 원류로서의 무이구곡과 「무이도가」
1_「무이도가」의 장소 정체성
2_『武夷志』의 유통과 「무이도가」 해석에 대한 논쟁
3_「무이도가」 해석에 따른 구곡시의 양상
Ⅳ. 구곡의 한국적 변용
1_무이구곡의 재현, 그 시작인 고산구곡
2_실천적 강학의 장소, 곡운구곡
3_존주론의 이념적 장소, 화양구곡
4_위정척사의 실천적 장소, 옥계구곡
Ⅴ. 20세기 초 구곡의 정체성
1_1910년대 구곡에 대한 인식
2_1920년대 이후 기행문에서 나타난 구곡의 정체성
Ⅵ. 나오며




가치(Value)로 풀어보는 유아교실 이야기
9791167252630.jpg


도서명 : 가치(Value)로 풀어보는 유아교실 이야기
저자/출판사 : 임은미, 공동체
쪽수 : 216쪽
출판일 : 2023-03-10
ISBN : 9791167252630
정가 : 17000

PART 1 교사가 보낸 메시지 Vs. 유아가 받은 메시지
01 “오늘 너무 예쁘다”라는 말의 실제 메시지 12
02 “몸으로 놀이하면 안 돼”라는 말의 실제 메시지 17
03 “지금은 동시에 집중하자”라는 말의 실제 메시지 24
04 “블록을 무너뜨린 건 잘못이지”라는 말의 실제 메시지 29
05 “울면 바보야”라는 말의 실제 메시지 34

PART 2 선생님은 네가 무척 괜찮은 아이라고 생각해
06 의미 있는 타인의 예언 44
07 생각이나 행동에 대한 구체적인 칭찬하기 50
08 이야기 나누기에 집중하지 않고 놀이하는 유아 55
09 누구나 실수할 수 있어 61
10 칭찬의 순간을 놓치지 않기 66

PART 3 포용적 교실, 배려하고 공감하는 유아
11 누구든 함께 놀이할 수 있는 우리 반 74
12 유아에게 귀 기울이고 공감하기 80
13 지금 유아는 놀이하고 있는 걸까 86
14 교사가 계획한 놀이, 유아가 흥미를 보이는 놀이 91
15 일관성 있는 메시지 97

PART 4 사실충실성보다는 가치를 경험하는 수업
16 역사에 대해 유아가 알아야 할 것 106
17 세계화 시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 111
18 멸종위기 동물, 진행 중인 노력 115
19 수렴적 질문보다 발산적 질문으로 120
20 유아교육기관의 생일축하에 대해서 126

PART 5 원하는 것을 말로 표현하면 돼
21 작게 이야기해도 들을 수 있어 134
22 누가 그랬나 비난하기보다는 문제해결에 집중하기 139
23 감정을 상하게 했다면 사과하기 144
24 신나면 소리치고 마구 뛰어도 괜찮아 149
25 지나친 안내보다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155

PART 6 장애위험 영유아와의 신뢰 형성
26 장애위험 영유아란 162
27 장애위험 영유아 지도방안 166
28 주목받고 싶었던 유아 180
29 라포 형성이 최우선 185
30 자극이 너무 많은지 고려하기 192

가치(Value) 기반 의사결정 매뉴얼 198
교사의 교수효능감 212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