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지윤의 아테나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 각론편2 또는 초판본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1955년 정음사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0
0
본문
배지윤의 아테나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 각론편2
도서명 : 배지윤의 아테나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 각론편2
저자/출판사 : 배지윤, 우리교과서
쪽수 : 331쪽
출판일 : 2023-04-30
ISBN : 9791187642411
정가 : 35000
PART5 유아 음악 교육
기출문제로 범위 알기
제1장 음악 교육의 개요
1. 유아 음악 교육의 목표
2. 유아 음악 교육의 영역
3. 유아 음악 교육의 내용 선정 원리
4. 유아 음악 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5. 유아 음악 교육과 다문화 교육
제2장 유아의 음악 능력 발달
1. 음악적 개념의 발달
2. 음악적 능력의 발달
제3장 세계의 유아 음악 교수법
1. 헝가리의 코다이 음악 교수법
2. 독일의 오르프 음악 교수법
3. 스위스의 달크로즈 음악 교수법
4. 일본의 스즈키 음악 교수법
5. 미국의 고든 음악 교수법
제4장 국악 음악 교수법
1. 국악의 종류 및 특성
2. 유아 국악 교육
제5장 음악듣기를 통한 유아 음악 교육
1. 음악듣기 활동의 목표와 원리
2. 듣기를 통한 음악 교육 방법
제6장 노래를 통한 유아 음악 교육 활동
1. 활동의 목표와 노래 곡 선정의 원리
2.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방법
제7장 악기를 통한 유아 음악 교육 활동
1. 악기 교육
2. 악기를 통한 음악 교육 방법
3. 악기 지도 시 유의사항
PART6 유아 미술 교육
기출문제로 범위 알기
제1장 미술의 역사와 유아 미술 교육의 변천
1. 미술의 역사
2. 유아 미술 교육의 변천
제2장 아동 미술의 발달적 경향
1. 아동 미술 관련 이론(아동미술을 보는 관점에 따른 구분)
2. 평면 미술의 발달 단계
3. 입체 미술의 발달 단계
4. 유아 미술 표현의 특징
5. 아동 미술과 원시 미술
제3장 미술 탐색과 표현활동 지도
1. 미적 요소와 미적 원리
2. 여러 가지 미술 표현 기법
3. 미술교육 활동
제4장 미술감상 지도
1. 미술감상 교육의 방법
2. 감상 발문의 예
3. 명화감상을 위한 교사의 역할
제5장 아동 미술 교육과정
1. 아동 미술의 목적
2. 아동 미술의 교수-학습 방법
3. 아동 미술의 평가
PART7 유아 수학 교육
기출문제로 범위 알기
제1장 유아 수학 교육의 기초
1. 유아 수학 교육
2. 수학 교육의 내용
3. 수학 교육의 지도 원리(코플리 Copley, 2000)
4. 유아 수학 교육의 이론적 고찰
제2장 수와 연산
1. 수 개념
2. 수 세기
제3장 공간과 도형
1. 공간 및 도형 개념의 이해와 발달
제4장 측정
1. 측정 개념의 이해와 발달
2. 측정의 교육 내용 및 지도법
제5장 규칙성
1. 규칙성의 이해와 발달
2. 규칙성의 발달 과정과 지도방법
제6장 자료조직
1. 자료조직과 확률
2. 분류 능력의 발달과 그래프
PART8 유아 과학 교육
기출문제로 범위 알기
제1장 유아 과학 교육의 기초
1. 유아 과학 교육의 방향
2. 창의성 교육
제2장 유아 과학 교육의 내용 및 교수-학습 방법
1. 유아 과학 교육의 내용
2. 유아 과학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과 교사의 역할
3. 과학 교육에서의 질문
제3장 유아 과학 활동
1. 물리적 지식 활동
2. 과학 과정 기술
ㆍ2007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탐구생활영역'의 지도상의 유의점
제4장 과학실험 실제
1. 점토가 딱딱해졌어요
2. 비옷을 입으면 왜 젖지 않아요?
3. 그림자가 없어졌어요
4. 물에서도 놀잇감을 갖고 놀고 싶어요
5. 무거운 공, 가벼운 공
PART9 유아교육과정
기출문제로 범위 알기
제1장 영유아 교육과정 및 교육기관
1. 유아교육의 개념
2. 유아교육과정의 유형
3. 유아교육과정의 유형 분류
4.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제2장 영유아 교육과정의 계획과 구성
1. 유아교육과정 유형별 교육목표의 설정
2. 교육과정의 개발 모형
3. 교육목표의 설정
4.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제3장 유아 교수-학습 방법
1.교수-학습 과정에 관한 기본원리
2. 브루너의 수업 이론
3. 매체와 자료의 활용
4. 교사의 개입 정도에 따른 교수 유형
5. 교사의 발문
6. 교수-학습 유형
제4장 유치원 교육과정의 계획 및 운영
1. 유치원 교육과정의 통합적 접근에 대한 이해
2. 생활주제 중심 통합 교육과정의 절차 및 유의점
3. 혼합연령(복식) 학급의 운영
제5장 장애아 통합교육
1. 장애아 통합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2. 통합교육과정의 운영
3. 통합교육의 유의점
4. 장애 유아 이해하기 : 이런 점이 궁금해요
5. 장애 이해하기 : 이렇게 도와주세요
6. 사회적 통합 촉진을 위한 교수 내용
7. 사회적 통합 촉진을 위한 교수 전략
8. 놀이 중심 관찰ㆍ기록
제6장 유치원 교육과정의 역사
ㆍ유치원 관련 법령의 변천
1. 제1차 유치원 교육과정(1969.2.19 문교부령 제207호)
2. 제2차 유치원 교육과정(1979.3.1 문교부 고시 제424호)
3. 제3차 유치원 교육과정(1981.12.31 문교부 고시 제442호)
4. 제4차 유치원 교육과정(1987.6.30 문교부 고시 제87-9호)
5. 제5차 유치원 교육과정(1992.9.30 교육부 고시 제1992-15호)
6.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1998.6.30 교육부 고시 제1998-10호)
7. 2007개정 유치원 교육과정(2007.12.31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153호)
8. 2012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3~5세 연령별 누리과정)
9. 2019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제7장 유치원 평가
1. 영유아 교육기관 평가
ㆍ[부록] 유치원 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지침
1. 유치원 생활기록부 작성 규정
2. 유치원 생활기록부
제8장 아동복지
1. 아동권리의 이해
2. 아동문제와 아동복지의 기본 원칙
3. 아동복지 서비스의 유형(카두신 A. Kadushin)
4. 아동복지 서비스의 이해와 실천방법
초판본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1955년 정음사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
도서명 : 초판본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1955년 정음사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
저자/출판사 : 윤동주, 더스토리
쪽수 : 184쪽
출판일 : 2023-04-11
ISBN : 9791164456710
정가 : 12000
정지용 서문(序文)
서시(序詩)
1
자화상 / 소년 / 눈 오는 지도 / 돌아와 보는 밤 / 병원 / 새로운 길 / 간판 없는 거리 /
태초의 아침 / 또 태초의 아침 / 새벽이 올 때까지 / 무서운 시간 / 십자가 / 바람이 불어 /
슬픈 족속 / 눈 감고 간다 / 또 다른 고향 / 길 / 별 헤는 밤
2
흰 그림자 / 사랑스런 추억 / 흐르는 거리 / 쉽게 쓰여진 시 / 봄
3
참회록 / 간(肝) / 위로 / 팔복 / 못 자는 밤 / 달같이 / 고추밭 / 아우의 인상화 / 사랑의 전당 /
이적 / 비 오는 밤 / 산골물 / 유언 / 창 / 바다 / 비로봉 / 산협의 오후 / 명상 / 소낙비 /
한란계 / 풍경 / 달밤 / 장 / 밤 / 황혼이 바다가 되어 / 아침 / 빨래 / 꿈은 깨어지고 / 산림 /
이런 날 / 산상 / 양지(陽地)쪽 / 닭 / 가슴 1 / 가슴 2 / 비둘기 / 황혼 / 남쪽 하늘 / 창공 /
거리에서 / 삶과 죽음 / 초 한 대
4
산울림 / 해바라기 얼굴 / 귀뚜라미와 나와 / 애기의 새벽 / 햇빛ㆍ바람 / 반딧불 / 둘 다 /
거짓부리 / 눈 / 참새 / 버선본 / 편지 / 봄 / 무얼 먹고 사나 / 굴뚝 / 햇비 / 빗자루 /
기왓장 내외 / 오줌싸개 지도 / 병아리 / 조개껍질 / 겨울
5
투르게네프의 언덕 / 달을 쏘다 / 별똥 떨어진 데 / 화원에 꽃이 핀다 / 종시(終始)
강처중 발문
작품 해설
작가 연보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