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생산운영관리 한권으로 끝내기(독학사 경영학 2단계) 또는 주해 한국교육사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2023 생산운영관리 한권으로 끝내기(독학사 경영학 2단계) 또는 주해 한국교육사

최고관리자
2024-12-19 07:55 4 0

본문




2023 생산운영관리 한권으로 끝내기(독학사 경영학 2단계)
9788931684599.jpg


도서명 : 2023 생산운영관리 한권으로 끝내기(독학사 경영학 2단계)
저자/출판사 : 교육부은하원격평생교육원 학위취득연구소, 은하출판사
쪽수 : 322쪽
출판일 : 2023-02-20
ISBN : 9788931684599
정가 : 22000

제1장 생산운영관리의 정의 및 목표
제2장 제품설계
제3장 공정설계 및 설비배치
제4장 공정분석
제5장 수요예측
제6장 생산능력계획 및 총괄생산계획
제7장 생산일정계획
제8장 프로젝트 관리
제9장 재고관리
제10장 자재소요계획
제11장 공급사슬관리
제12장 운영관리의 기타 이슈

부록




주해 한국교육사
9788925417936.jpg


도서명 : 주해 한국교육사
저자/출판사 : 이용길, 교육과학사
쪽수 : 432쪽
출판일 : 2023-07-01
ISBN : 9788925417936
정가 : 25000

머리말 2
일러두기 4

제1장 한반도의 상고(上古)시대 문화와 교육 11
제1절 공동체 사회의 성립과 교육 11
제2절 상고시대 사회의 교육적 현상 18

제2장 부족연맹국가(部族聯盟國家) 시대의 교육 21
제1절 고조선(古朝鮮)의 교육 21
제2절 부족국가(部族國家)의 교육 28

제3장 삼국(三國)시대의 교육 31
제1절 시대적 배경과 교육 31
제2절 고구려(高句麗)의 교육 33
제3절 백제(百濟)의 교육 38
제4절 신라(新羅)의 교육 42

제4장 통일신라(統一新羅)와 발해(渤海)의 교육 47
제1절 시대적 배경과 교육 47
제2절 통일신라 국학(國學)의 교육 51
1. 설립 51
2. 직제 52
3. 입학자격과 수업 연한 53
4. 교육내용 53
5. 생활 분야의 전문 기술교육 54
제3절 독서삼품과[讀書三品科; 독서출신과(讀書出身科)] 55
제4절 발해의 교육 56
1. 유학(儒學)제도의 정비와 발달 56
2. 교육기관 57
제5절 교육사상가 60
1. 강수(强首; 생년대 미상~692) 60
2. 원효(元曉; 617~686) 61
3. 설총(薛聰; 658~몰연대 미상) 65
4. 최치원(崔致遠; 857~908) 68

제5장 고려(高麗)시대의 교육 71
제1절 시대적 배경과 교육 71
제2절 고려의 교육제도 74
1. 고려 초기의 학교 교육 74
2. 고려시대 관학(官學) 76
3. 고려시대 사학(私學) 86
제3절 과거제도와 교육 92
1. 과거제도의 성립과 내용 92
2. 과거제도와 학교 교육 99
제4절 교육사상가 101
1. 최충(崔沖; 984~1068) 101
2. 안향(安珦; 1243~1306) 104
3. 이집(李集; 1327~1387) 108
4. 이색(李穡; 1328~1396) 113
5. 정몽주(鄭夢周; 1337~1392) 117

제6장 조선(朝鮮) 시대의 교육 121
제1절 시대적 배경과 교육 121
제2절 조선 시대의 교육제도 124
1. 성균관(成均館) 124
2. 4학(四學) 135
3. 향교(鄕校) 139
4. 서원(書院) 144
5. 서당(書堂) 164
6. 종학(宗學) 172
7. 무학(武學) 교육 181
8. 생활 분야 전문기술[잡학(雜學)]교육 188
제3절 교육법규 및 교육규범 251
1. 경국대전의 교육 관계규정 251
2. 학령(學令) 253
3. 구재학규(九齋學規) 256
4. 유생경학권려절목[儒生經學勸勵節目; 지금에 와서는 진학절목(進學節目)이라고 한다] 257
5. 경외학교절목(京外學校節目) 259
제4절 과거제도와 교육 262
1. 문과소과[文科小科; 생원과(生員科)ㆍ진사과(進士科)] 263
2. 문과대과(文科大科) 265
3. 무과(武科) 267
4. 잡과(雜科) 268
5. 특별시(特別試) 과거 277
6. 과거제도와 교육 297
제5절 교육사상가 298
1. 권근(權近; 1352~1400) 298
2. 김인후(金麟厚; 1510~1560) 304
3. 이황(李滉; 1501~1570) 308
4. 조식(曺植; 1501~1572) 312
5. 이이(李珥; 1536~1584) 315
제6절 실학사상과 교육 319
1. 실학의 발생 319
2. 실학의 성격 321
3. 실학의 교육 326
4. 실학의 교육사상가 330

제7장 조선 시대와 대한제국의 근대교육과 일제 강점기 임시정부의 교육 337
제1절 시대적 배경과 교육 337
제2절 조선 시대 말기와 대한제국의 근대교육 339
1. 근대학교의 성립 339
2. 일본의 통감부 설치와 대한제국의 교육주권 상실 371
제3절 일제 강점기 임시정부의 교육과 일제의 식민지교육 377
1. 임시정부의 교육 377
2. 일제의 식민지 교육정책 381
제4절 교육사상가 382
1. 남궁 억(南宮 檍; 1863~1939) 382
2. 이승훈(李昇薰; 1864~1930) 386
3. 안창호(安昌浩; 1878~1938) 387

제8장 대한민국(大韓民國) 교육 391
제1절 시대적 배경과 교육 391
제2절 미군정기(美軍政期)의 교육 392
제3절 대한민국의 교육 394
1. 제1공화국의 교육 394
2. 제2공화국의 교육 397
3. 제3공화국의 교육 398
4. 제4공화국의 교육 400
5. 제5공화국의 교육 401
6. 제6공화국의 교육 403
7. 문민정부(文民政府)의 교육 405
8. 국민(國民)의 정부(政府)의 교육 406
9. 참여정부(參與政府)의 교육 407
10. 이명박정부(李明博政府)의 교육 408
11. 박근혜정부(朴槿惠政府)의 교육 409
12. 문재인정부(文在寅政府)의 교육 410
제4절 교육사상가 412
1. 이종록(李鍾祿; 1921~2016) 412
2. 한기언(韓基彦; 1925~2001) 415

참고문헌 418
발문 424
찾아보기 427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