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Internals Vol 2 또는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땅끝
2024-12-18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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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Windows Internals Vol 2
도서명 : Windows Internals Vol 2
저자/출판사 : 안드레아 알레비 , 알렉스 이오네스쿠 , 마크 러시노, 에이콘출판
쪽수 : 1248쪽
출판일 : 2023-12-22
ISBN : 9791161757988
정가 : 70000
8장. 시스템 메커니즘
__프로세서 실행 모델
____세그먼테이션
____작업 상태 세그먼트
__하드웨어 사이드 채널 취약점
____비순차적 실행
____CPU 분기 예측기
____CPU 캐시
____사이드 채널 공격
__윈도우의 사이드 채널 공격 완화
____커널 가상 주소 섀도우
____하드웨어 간접 분기 제어(IBRS, IBPB, STIBP, SSBD)
____리트폴린과 임포트 최적화
____STIBP 페어링
__트랩 디스패칭
____인터럽트 디스패칭
____라인 기반 인터럽트와 메시지 기반 인터럽트
____타이머 처리
____시스템 작업자 스레드
____예외 디스패칭
____시스템 서비스 핸들링
__WoW64(윈도우 안의 윈도우)
____WoW64 코어
____파일 시스템 리다이렉션
____레지스트리 리다이렉션
____AMD64 플랫폼에서 x86 시뮬레이션
____ARM
____메모리 모델
____ARM64 플랫폼에서 ARM32 시뮬레이션
____ARM64 플랫폼에서 X86 시뮬레이션
__객체 관리자
____이그제큐티브 객체
____객체 구조체
__동기화
____High-IRQL 동기화
____Low-IRQL 동기화
__고급 로컬 프로시저 호출
____연결 모델
____메시지 모델
____비동기 작업
____뷰, 영역, 섹션
____속성
____블롭, 핸들, 리소스
____핸들 전달
____보안
____성능
____전원 관리
____ALPC 다이렉트 이벤트 속성
____디버깅과 추적
__윈도우 알림 기능
____WNF 기능
____WNF 유저
____WNF 상태 이름과 저장소
____WNF 이벤트 기반 수집
__유저 모드 디버깅
____커널 지원
____네이티브 지원
____윈도우 서브시스템 지원
__패키지 애플리케이션
____UWP 애플리케이션
____센테니얼 애플리케이션
____호스트 활동 관리자
____상태 저장소
____종속성 미니 저장소
____백그라운드 작업 및 브로커 인프라
____패키지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시작
____패키지 활성화
____패키지 등록
__결론
9장. 가상화 기술
__윈도우 하이퍼바이저
____파티션, 프로세스, 스레드
____하이퍼바이저 시작
____하이퍼바이저 메모리 관리자
____하이퍼V 스케줄러
____하이퍼콜과 하이퍼바이저 TLFS
____인터셉트
____가상 인터럽트 컨트롤러(SynIC)
____윈도우 하이퍼바이저 플랫폼 API와 EXO 파티션
____중첩된 가상화
____ARM64 윈도우 하이퍼바이저
__가상화 스택
____가상 머신 관리자 서비스와 작업자 프로세스
____VID 드라이버와 가상화 스택 메모리 관리자
____가상 머신(VM)의 탄생
____VMBus
____가상 하드웨어 지원
____VA백드 가상 머신
__가상화 기반 보안(VBS)
____가상 신뢰 수준(VTL)과 가상 보안 모드(VSM)
____VS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요구 사항
__보안 커널
____가상 인터럽트
____보안 인터셉트
____VSM 시스템 콜
____보안 스레드와 스케줄링
____하이퍼바이저 적용 코드 무결성
____UEFI 런타임 가상화
____VSM 시작
____보안 커널 메모리 관리자
____핫패칭
__격리된 유저 모드
____트러스트렛 생성
____보안 디바이스
____VBS 기반 엔클레이브
____시스템 가드 런타임 증명
__결론
10장. 관리, 진단, 추적
__레지스트리
____레지스트리 보기와 변경
____레지스트리 사용
____레지스트리 데이터 유형
____레지스트리의 논리적 구조
____애플리케이션 하이브
____트랜잭션 레지스트리(TxR)
____레지스트리 행위 모니터링
____프로세스 모니터의 내부 구조
____레지스트리 내부
____하이브 개편
____레지스트리 네임스페이스와 동작
____안전한 저장소
____레지스트리 필터링
____레지스트리 가상화
____레지스트리 최적화
__윈도우 서비스
____서비스 애플리케이션
____서비스 계정
____서비스 제어 관리자(SCM)
____서비스 제어 프로그램
____자동 시작 서비스 시작
____지연된 자동 시작 서비스
____트리거 시작 서비스
____시작 에러
____부팅 및 마지막 정상 승인 확인
____서비스 실패
____서비스 종료
____공유 서비스 프로세스
____서비스 태그
____유저 서비스
____패키지 서비스
____보호된 서비스
__작업 스케줄링과 UBPM
____작업 스케줄러
____UBPM
____작업 스케줄러 COM인터페이스
__윈도우 관리 도구
____WMI 아키텍처
____WMI 공급자
____CIM과 MOF 언어
____클래스 연관화
____WMI 구현
____WMI 보안
__윈도우 이벤트 추적(ETW)
____ETW 초기화
____ETW 세션
____ETW 공급자
____공급자 이벤트
____ETW 로그 스레드
____이벤트 소비
____시스템 로그
____ETW 보안
__동적 트레이스(DTrace)
____내부 아키텍처
____DTrace 타입 라이브러리
__윈도우 에러 보고(WER)
____유저 애플리케이션 크래시
____커널 모드(시스템) 크래시
____프로세스 행 감지
__전역 플래그
__커널 심
____심 엔진 초기화
____심 데이터베이스
____드라이버 심
____디바이스 심
__결론
11장. 캐싱과 파일 시스템
__용어
__캐시 관리자의 주요 특징
____단일, 중앙 집중형 시스템 캐시
____메모리 관리자
____캐시 일관성
____가상 블록 캐싱
____스트림 기반 캐싱
____복구 가능 파일 시스템 지원
____NTFS MFT 작업 집합 기능 향상
____메모리 파티션 지원
__캐시의 가상 메모리 관리
__캐시 크기
____캐시 가상 크기
____캐시 작업 집합 크기
____물리적인 캐시 크기
__캐시 데이터 구조
____시스템 전역 캐시 데이터 구조
____파일 단위 캐시 데이터 구조체
__파일 시스템 인터페이스
____캐시로 복사/캐시로부터의 복사
____매핑 및 고정 인터페이스를 통한 캐싱
____직접 메모리 액세스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캐싱
__패스트 I/O
__미리 읽기와 나중 쓰기
____지능형 미리 읽기
____미리 읽기 기능 향상
____재기록 캐싱과 지연 라이터
____파일에 대한 지연 라이터 비활성화
____캐시로 하여금 디스크에 즉시 쓰기 강제하기
____맵 파일 플러시하기
____쓰기 조절
____시스템 스레드
____비하인드 강제 쓰기와 낮은 우선순위 지연 라이터
____동적 메모리
____캐시 관리자 디스크 I/O 계정
__파일 시스템
____윈도우 파일 시스템 형식
____CDFS
____UDF
____FAT12, FAT16, FAT32
____exFAT
____NTFS
____ReFS
____파일 시스템 드라이버 아키텍처
____로컬 FSD
____원격 FSD
____파일 시스템 동작
____명시적 파일 I/O
____메모리 관리자의 변경 페이지 라이터와 맵드 페이지 라이터
____캐시 관리자의 지연 라이터
____캐시 관리자의 미리 읽기 스레드
____메모리 관리자의 페이지 폴트 핸들러
____파일 시스템 필터 드라이버와 미니필터
____네임드 파이프 및 메일슬롯 필터링
____리파스 포인트의 동작 제어
____프로세스 모니터
__NT 파일 시스템(NTFS)
____하이엔드 파일 시스템 요구 사항
____복구 기능
____보안
____데이터 중복과 내결함성
____NTFS 고급 기능
____다중 데이터 스트림
____유니코드 기반의 이름
____범용적인 인덱싱 기능
____동적으로 수행되는 손상 클러스터 재할당
____하드 링크
____심볼릭(소프트) 링크와 정션
____압축과 스파스 파일
____로깅 변경
____유저별 볼륨 쿼터
____링크 추적
____암호화
____POSIX 스타일의 삭제 의미
____조각 모음
____동적 파티셔닝
____계층적 볼륨에 대한 NTFS 지원
__NTFS 파일 시스템 드라이버
__디스크상의 NTFS 구조
____볼륨
____클러스터
____마스터 파일 테이블
____파일 레코드 번호
____파일 레코드
____파일 이름
____터널링
____상주와 비상주 속성
____데이터 압축과 스파스 파일
____스파스 데이터의 압축
____비스파스 데이터 압축
____스파스 파일
____변경 저널 파일
____인덱싱
____객체 ID
____쿼터 추적
____통합 보안
____리파스 포인트
____스토리지 예약 및 NTFS 예약
____트랜잭션 지원
____격리
____트랜잭션 API
____디스크에서의 지원
____로깅 지원
__NTFS 복구 지원
____설계
____메타데이터 로깅
____로그 파일 서비스
____로그 레코드 유형
____복구
____분석 패스
____재실행 패스
____취소 패스
____NTFS 불량 클러스터 복구
____자가 복구
____온라인 디스크 검사와 신속한 복구
__암호화 파일 시스템
____파일 최초 암호화
____복호화 프로세스
____암호화된 파일 백업
____암호화된 파일 복사
____비트락커 암호화 부하 분산
____온라인 암호화 지원
__직접 액세스(DAX) 디스크
____DAX 드라이버 모델
____DAX 볼륨
____DAX 볼륨 캐시와 넌캐시 I/O
____실행 가능 이미지 매핑
____블록 볼륨
____파일 시스템 필터 드라이버 및 DAX
____DAX 모드 I/O 플러시
____큰 페이지 및 대용량 페이지 지원
____가상 PM 디스크 및 저장 공간 지원
__복원 파일 시스템(ReFS)
____민스토어 아키텍처
____B+ 트리의 물리적 레이아웃
____할당자
____페이지 테이블
____민스토어 I/O
____ReFS 아키텍처
____ReFS 온디스크 구조
____객체 ID
____보안 및 변경 저널
__ReFS의 고급 기능
____파일 차단 복제(스냅샷 지원)와 스파스 VDL
____ReFS 즉시 쓰기
____ReFS 복구 지원
____누수 감지
____기와식 자기 기록(SMR) 볼륨
____계층적 볼륨 및 SMR에 대한 ReFS 지원
____컨테이너 압축
____압축 및 고스팅
__스토리지 공간
____스페이스 내부 아키텍처
____스페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__결론
12장. 시작과 종료
__부팅 과정
____UEFI 부트
____BIOS 부팅 프로세스
____보안 부팅
____윈도우 부팅 관리자
____부팅 메뉴
____부팅 애플리케이션 시작
____측정된 부팅
____신뢰된 실행
____윈도우 운영체제 로더
____iSCSI 부팅
____하이퍼바이저 로더
____VSM 시작 정책
____보안 실행
____커널과 이그제큐티브 서브시스템 초기화
____커널 초기화 단계 1
____Smss, Csrss, Wininit
____레디부트
____자동 시작 이미지
____종료
____하이버네이션 및 빠른 시작
____윈도우 복원 환경(WinRE)
____안전 모드
____안전 모드에서 드라이버 로드
____안전 모드 지원 유저 프로그램
____부팅 상태 파일
__결론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도서명 :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저자/출판사 : 이인제, 한빛미디어
쪽수 : 532쪽
출판일 : 2023-11-28
ISBN : 9791169211697
정가 : 33000
0장 준비하기
0.1 HTML 살펴보기
0.2 CSS란 무엇인가?
0.3 자바스크립트
0.4 개발 환경 설정하기
0.5 마치며
1장 리액트 소개
1.1 리액트는 무엇인가?
1.2 리액트의 장점
1.3 리액트의 단점
1.4 마치며
2장 리액트 시작하기
2.1 HTML만으로 간단한 웹사이트 만들기
2.2 CSS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스타일링하기
2.3 웹사이트에 React.js 추가하기
2.4 create-react-app
2.5 마치며
3장 JSX 소개
3.1 JSX란?
3.2 JSX의 역할
3.3 JSX의 장점
3.4 JSX 사용법
3.5 JSX 코드 작성해 보기
3.6 마치며
4장 엘리먼트 렌더링
4.1 엘리먼트에 대해 알아보기
4.2 엘리먼트 렌더링하기
4.3 렌더링된 엘리먼트 업데이트하기
4.4 시계 만들기
4.5 마치며
5장 컴포넌트와 Props
5.1 컴포넌트에 대해 알아보기
5.2 Props에 대해 알아보기
5.3 컴포넌트 만들기
5.4 컴포넌트 합성
5.5 컴포넌트 추출
5.6 댓글 컴포넌트 만들기
5.7 마치며
6장 State와 생명주기
6.1 State
6.2 생명주기에 대해 알아보기
6.3 State와 생명주기 함수 사용하기
6.4 마치며
7장 훅
7.1 훅이란 무엇인가?
7.2 useState
7.3 useEffect
7.4 useMemo
7.5 useCallback
7.6 useRef
7.7 훅의 규칙
7.8 나만의 훅 만들기
7.9 훅을 사용한 컴포넌트 개발
7.10 마치며
8장 이벤트 핸들링
8.1 이벤트 처리하기
8.2 Arguments 전달하기
8.3 클릭 이벤트 처리하기
8.4 마치며
9장 조건부 렌더링
9.1 조건부 렌더링이란?
9.2 엘리먼트 변수
9.3 인라인 조건
9.4 컴포넌트 렌더링 막기
9.5 로그인 여부를 나타내는 툴바 만들기
9.6 마치며
10장 리스트와 키
10.1 리스트와 키란 무엇인가?
10.2 여러 개의 컴포넌트 렌더링하기
10.3 기본적인 리스트 컴포넌트
10.4 리스트의 키에 대해 알아보기
10.5 출석부 출력하기
10.6 마치며
11장 폼
11.1 폼이란 무엇인가?
11.2 제어 컴포넌트
11.3 textarea 태그
11.4 select 태그
11.5 File input 태그
11.6 여러 개의 입력 다루기
11.7 Input Null Value
11.8 사용자 정보 입력받기
11.9 마치며
12장 State 끌어올리기
12.1 Shared State
12.2 하위 컴포넌트에서 State 공유하기
12.3 섭씨온도와 화씨온도 표시하기
12.4 마치며
13장 합성 vs. 상속
13.1 합성에 대해 알아보기
13.2 상속에 대해 알아보기
13.3 Card 컴포넌트 만들기
13.4 마치며
14장 컨텍스트
14.1 컨텍스트란 무엇인가?
14.2 언제 컨텍스트를 사용해야 할까?
14.3 컨텍스트를 사용하기 전에 고려할 점
14.4 컨텍스트 API
14.5 여러 개의 컨텍스트 사용하기
14.6 useContext
14.7 컨텍스트를 사용하여 테마 변경 기능 만들기
14.8 마치며
15장 스타일링
15.1 CSS
15.2 styled-components
15.3 styled-components를 사용하여 스타일링해 보기
15.4 마치며
16장 미니 프로젝트_미니 블로그 만들기
16.1 미니 블로그 기획하기
16.2 프로젝트 생성하기
16.3 필요한 패키지 설치하기
16.4 주요 컴포넌트 구성하기
16.5 폴더 구성하기
16.6 UI 컴포넌트 구현하기
16.7 List 컴포넌트 구현하기
부록 리액트 18 소개
A.1 자동 배칭
A.2 트랜지션
A.3 서스펜스
A.4 클라이언트와 서버 렌더링 API 업데이트
A.5 새로운 Strict 모드 작동 방식
A.6 새로 추가된 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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