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 2 3급) 또는 인간의 학습법 > NEW도서

본문 바로가기

NEW도서

2024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 2 3급) 또는 인간의 학습법

땅끝
2024-12-18 10:31 12 0

본문




2024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 2 3급)
9791136029508.jpg


도서명 : 2024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 2 3급)
저자/출판사 : 에듀윌 한국사교육연구소, 에듀윌
쪽수 : 544쪽
출판일 : 2023-11-16
ISBN : 9791136029508
정가 : 23000

[부록] 2주끝장 엔드노트

우리 역사의 시작
01강 선사 시대
02강 여러 나라의 성장

고대
03강 고대(고구려, 가야)
04강 고대(백제, 신라)
05강 고대(통일 신랄, 발해)
06강 고대(경제, 사회)
07강 고대(문화 1)
08강 고대(문화 2)

고려
09강 고려(초기 정치)
10강 고려(중기 정치~무신 정변)
11강 고려(외교)
12강 고려(경제, 사회)
13강 고려(문화 1)
14강 고려(문화 2)

조선 전기
15강 조선 전기(정치)
16강 조선(조직)
17강 조선 전기(외교)
18강 조선 전기(경제, 사회)
19강 조선 전기(문화 1)
20강 조선 전기(문화 2)

조선 후기
21강 조선 후기(정치)
22강 조선 후기(조직, 외교)
23강 조선 후기(경제)
24강 조선 후기(사회)
25강 조선 후기(문화 1)
26강 조선 후기(문화 2)

개항기
27강 개항기(흥선 대원군)
28강 개항기(개항~갑신정변)
29강 개항기(동학 농민 운동~대한 제국)
30강 국권 피탈과 저항
31강 개항기(경제)
32강 개항기(문화)

일제 강점기
33강 일제 강점기(식민 통치)
34강 일제 강점기(1910년대 저항)
35강 일제 강점기(1920년대 저항)
36강 일제 강점기(1930년대 이후 저항)

현대
37강 현대(광복~통일 정부 수립 노력)
38강 현대(정부 수립~6.25 전쟁)
39강 현대(민주화 과정)
40강 현대(경제 발전과 통일 노력)

특강
1 세시 풍속과 민속놀이
2 지역사
3 유네스코와 유산, 조선의 궁궐
4 근현대 인물




인간의 학습법
9791138826976.jpg


도서명 : 인간의 학습법
저자/출판사 : 혜온, 좋은땅
쪽수 : 240쪽
출판일 : 2024-01-23
ISBN : 9791138826976
정가 : 16800

프롤로그

Ⅰ. 잃어버린 메타역량

1. 인간의 가치, 메타역량
존재 이유와 학습의 관계
인간, 문제를 찾는 존재
메타역량의 위기
메타역량 vs 메타인지, 사이비의 위험성
학습의 원리, 메타 사이클
메타역량을 발휘하라
역사 이야기로 시작하는 진짜 공부
교육이 아니라 학습이다
2. 우리 교육의 현주소 및 대안
메타역량을 무시한 추앙 교육
세계화와 세계 시민 교육
디지털 소양이 인간의 기초 소양?
순서가 뒤바뀐 교육
우리의 옛 교육은 알고 있다
3. 해외 논술 교육에 대한 환상
선다형과 논술형의 차이는 없다
절대평가에 대한 환상
암기의 중요성
4. 산업자본이 앞장서는 실험적 교육
글로벌 교육사업과 인공지능 발전
특이점 경쟁과 교육
그들의 실험적 교육은 과연 다를까?
(1) 에듀테크
(2) 팀 협업
(3) 자기 주도의 문제 해결력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의 허상
인공지능과 상생하기
5. 교육은 없었다
기득권의 조력자
교육도 소비자가 먼저 깨어나야 한다
생각나무 죽이는 천적
반교육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
(1) 인간에 대해 무지하다
(2) 양질의 학습 콘텐츠가 없다
(3) 과제가 너무 많다
(4) 문제를 낸다
6. 발명과 메타역량
현존하는 유일한 메타 학습
발명 과정의 특징 제대로 알기
얕은 지식 현상 vs 창의성

Ⅱ. 메타역량을 위한 진짜 학습

1. 메타 학습의 출발점
뜻을 세우는 일
문제를 찾기 위해 메타 사이클로 향하라
지식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
문과 이과의 구분을 없애야 하는 이유
메타 학습의 인재상
2. 메타 학습의 실현
유기적 지식
글쓰기가 이끄는 학습
유기적 글쓰기
글 얼개가 관건이다
유기적 글쓰기를 위한 글 얼개, ‘CORE’
발명과 논술을 하나로, 메타 학습의 완성
3. 메타 학습을 위한 변화
교육권의 분립
대학 입시 경쟁의 완화와 평생 교육
정성평가 기관이 필요하다
교육개혁과 지식 일자리

에필로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