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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라이팅 교과서 또는 정상상표법 통합사례

땅끝
2024-12-18 10:31 2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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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라이팅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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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UX 라이팅 교과서
저자/출판사 : 이춘희 , 이지현, 위키북스
쪽수 : 340쪽
출판일 : 2023-09-08
ISBN : 9791158394554
정가 : 28000

[1부] UX 라이팅 틀 잡기

▣ 1장: 왜 UX 라이팅이 필요한가?
1.1. UX 라이팅의 중요한 전제
1.2. 사람들은 읽지 않는다, 스캔한다.
___1.2.1. 6가지 스캐닝 패턴
___1.2.2. 그렇다면, 어떻게 글을 써야 할까?
1.3. UX 라이팅은 무엇인가?
___1.3.1. UX 라이팅 정의와 특징
___1.3.2. UX 라이팅 업무 영역
___1.3.3. UX 라이터가 쓰는 글의 종류
___1.3.4. UX 라이팅 프로세스
___1.3.5. 좋은 UX 라이팅의 효과

▣ 2장: UX 라이팅의 시작은 사용자에서
2.1. 글쓰기는 사용자와의 대화다
___2.1.1. 대화체 = 대화?
___2.1.2. 좋은 대화를 나누는 과정
___2.1.3. 대화의 예시
___2.1.4. 사용자 질문 뽑아내기
2.2. 콘텐츠 전략과 사용자에 집중하는 도구
___2.2.1. 페르소나
___2.2.2. 사용자 여정 지도

[2부] UX 라이팅 실무 방법론

▣ 3장: 보이스앤톤 디자인
3.1. 보이스앤톤 디자인의 정의
3.2. 보이스앤톤 디자인의 효과
___3.2.1. 브랜드를 친근하게 느낀다
___3.2.2. 사용자 중심적인 글을 더 빨리 쓸 수 있다
___3.2.3. 마케팅 노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___3.2.4. 일관된 글을 쓸 수 있다
3.3. 보이스앤톤 디자인 프로세스
3.4. 보이스앤톤 적용 사례
___3.4.1. 메일침프
___3.4.2. 우버
___3.4.3. 국내 사례
3.5. 보이스앤톤 디자인 시 주의사항

▣ 4장: 사용성이 좋아지는 글쓰기
4.1. 사용성 휴리스틱 소개
___4.1.1. 시스템 상태의 가시성
___4.1.2. 시스템과 실생활의 일치
___4.1.3. 문제 방지
___4.1.4. 기억보다 직관
___4.1.5. 아름다운 최소한의 디자인
___4.1.6. 문제 인지, 진단, 복구하기

▣ 5장: 핵심이 잘 보이는 글쓰기
5.1. 정보 패턴화
___5.1.1. 정보 패턴의 중요성
___5.1.2. 패턴의 작동 원리
___5.1.3. 정보 패턴 가이드라인 사례
5.2. 역피라미드 글쓰기
___5.2.1. 역피라미드 글의 정의와 효과
___5.2.2. 역피라미드 글쓰기 방식
___5.2.3. 역피라미드 글의 사례
5.3. 글 디자인하기
___5.3.1. 꼭 필요한 내용으로만 압축하기
___5.3.2. 정보의 계층 구조
___5.3.3. 여백 활용하기
___5.3.4. 연관된 정보는 근처에 배치
___5.3.5. 목록과 도표 활용

▣ 6장: 문장 쓰기
6.1. 읽게 만드는 제목 쓰기
___6.1.1. 글의 문맥을 반영하라
___6.1.2. 독자에게 유용한 것을 제안하라
___6.1.3. 장난스럽거나 유행 타는 어휘는 피하라
___6.1.4. 불필요한 단어는 제거하라
___6.1.5. 중요한 키워드는 앞에 써라
6.2. 클릭을 유도하는 링크 쓰기
___6.2.1. 구체적으로 써라(Specific)
___6.2.2. 진실하게 써라(Sincere)
___6.2.3. 중요한 내용을 써라(Substantial)
___6.2.4. 명료하게 써라(Succinct)
6.3. 짧고 쉽고 유용하게 쓰기
___6.3.1. 짧게 쓰기
___6.3.2. 쉽게 쓰기
___6.3.3. 유용하게 쓰기
6.4. 콘텐츠 스토리텔링

▣ 7장: 전환율을 높이는 글쓰기
7.1. 마이크로카피
___7.1.1. 마이크로카피의 정의
___7.1.2. UX 라이팅과 마이크로카피의 관계
___7.1.3. 좋은 마이크로카피 쓰는 방법
___7.1.4. 마이크로카피의 효과
___7.1.5. 마이크로카피를 쓸 때 주의할 점
7.2. 카피와 전환율
___7.2.1. 버튼 최적화 사례
___7.2.2. 랜딩 페이지 최적화
___7.2.3. 전환율을 높이는 디자인의 7가지 원칙
현업 인터뷰: 뷰저블

▣ 8장: UX 라이팅에 생성형 AI 활용하기
8.1. UX 라이팅 분야의 AI 도입
___8.1.1. UX 라이팅을 위한 생성형 AI의 도입
___8.1.2. 생성형 AI 활용 영역
8.2. UX 라이팅에 활용할 수 있는 AI 도구
___8.2.1. 에디팅 및 번역 도구
___8.2.2. 범용 생성형 AI 도구
___8.2.3. 버티컬 생성형 AI 도구
8.3 챗GPT로 서비스 글쓰기
___8.3.1.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알리는 글
___8.3.2. CTA 글자
___8.3.3. 보이스앤톤 조정
___8.3.4. 스타일 가이드 만들기
8.4. AI 도구는 UX 라이터를 대체할까?
___8.4.1. 사용자에 초점을 맞추자
___8.4.2. 선택의 기준을 확립하자
___8.4.3. 사용자 경험의 큰 틀을 바라보자
___8.4.4. 디테일이 생명이다
___8.4.5. 출처와 사실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하자
___8.4.6. 사회적, 시대적, 지역적 상황을 검토하자

▣ 9장: 글쓰기 마무리; 검토, 테스트, 관리
9.1. 콘텐츠 검토하기
___9.1.1. 작가가 직접 검토하기
___9.1.2. 동료와 함께 검토하기
9.2. 일관된 글쓰기
___9.2.1. 체크리스트
___9.2.2. 콘텐츠 스타일 가이드
___9.2.3. 디자인 시스템과 라이팅 결합하기
9.3. 콘텐츠 평가하기
___9.3.1. 트리 테스팅
___9.3.2. 스퀸트 테스트
___9.3.3. 아이트래킹
___9.3.4. 읽기 속도 테스트
___9.3.5. 가독성 점수
___9.3.6. 전문가 테스트
___9.3.7. 클로즈 테스트
___9.3.8. 형광펜 테스트
___9.3.9. 패러프레이즈 테스트
___9.3.10. 문해력 설문
___9.3.11. 콘텐츠 스타일 가이드 검수(자동화/반자동화)
___9.3.12. 반응 카드 기법
___9.3.13. 보이스앤톤 이미지 설문조사
___9.3.14. 복합 사용성 평가

[3부] UX 라이터로 살기

▣ 10장: UX 라이팅 실전 사례
10.1. 해외 UX 라이팅 사례
___10.1.1. 허브스팟 온보딩 데모
___10.1.2. 구글 ARCore
10.2. 국내 UX 라이팅 사례
___10.2.1. 에어서플라이
___10.2.2. 웨이브웨어
___10.2.3. 사용성 평가와 UX 라이팅 결합
현업 인터뷰: SWIT UX 라이터 이수현

▣ 11장: UX 라이터로 일하기
11.1. UX 라이터 채용 기업과 요구 역량
11.2. UX 라이터와 협업
___11.2.1. 협업의 대상
___11.2.2. 협업의 전략
___11.2.3. 피드백 주고받기
현업 인터뷰: 숨고 UX 라이터 정서우




정상상표법 통합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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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정상상표법 통합사례
저자/출판사 : 김세원, 한빛지적소유권센터
쪽수 : 466쪽
출판일 : 2024-01-27
ISBN : 9791169910866
정가 : 32000

상표법 문제 풀이방법 및 답안작성론

Chapter 01. 총칙
1 사용의사
2 사용의사
3 입체상표
4 색채상표
5 냄새상표

Chapter 02. 상표등록요건 및 심사
6 창작물을 수록하는 상품 Ⅰ
7 창작물을 수록하는 상품 Ⅱ
8 기술적 표장 Ⅰ
9 기술적 표장 Ⅱ
10 현저한 지리적 명칭
11 간단하고 흔한 표장 및 사용에 의한 식별력
12 사용에 의한 식별력 획득
13 비영리 업무표장
14 공서양속 위반 표장
15 캐릭터와 상표와의 관계
16 저명한 타인의 명칭
17 상표의 유사판단 Ⅰ
18 상표의 유사판단 Ⅱ
19 상표의 유사판단 Ⅲ
20 상표의 유사판단 Ⅳ
21 상표의 유사판단 Ⅴ
22 상표의 유사판단 Ⅵ
23 法34조 1항 7호의 극복조치
24 종합도소매업과 개별도소매업의 유사판단
25 주지·저명 상표
26 인식도
27 신의칙 위반 상표등록 Ⅰ
28 신의칙 위반 상표등록 Ⅱ
29 신의칙 위반 상표등록 Ⅲ
30 출원의 보정
31 등록 전 제3자의 사용

Chapter 03. 상표권
32 상표등록의 효력
33 상호의 사용
34 상표권간의 저촉
35 타인의 성과모용 및 캐리커처
36 퍼블리시티권
37 상표 기능론 Ⅰ
38 상표 기능론 Ⅱ
39 도메인 네임

Chapter 04. 심판 및 소송
40 무효심판
41 상표권자 부정사용에 의한 취소심판 등
42 불사용 취소심판 Ⅰ
43 불사용 취소심판 Ⅱ
44 불사용 취소심판 Ⅲ
45 권리범위확인심판
46 불사용 취소심판 Ⅳ
47 심결취소소송 Ⅰ
48 심결취소소송 Ⅱ

Chapter 05. 마드리드 의정서
49 국제상표등록출원

Chapter 06. 지리적 표시
50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일반
51 동음이의어 지리적 표시
52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및 지리적 표시 증명표장
53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및 증명표장

기출편

Chapter 01. 총칙 CASE
제45회 제2문
제46회 제1문
제52회 제1문
제53회 제1문
제53회 제2문
제56회 제2분
제58회 제1문

Chapter 02. 등록 CASE
제45회 제3문
제45회 제4문
제46회 제3문
제46회 제4문
제48회 제2문
제49회 제2문
제49회 제3문
제50회 제1문
제51회 제1문
제52회 제2문
제54회 제1문
제55회 제1문
제55회 제2문
제57회 제2문
제57회 제4문
제58회 제2문
제59회 제3문
제59회 제2문
제59회 제1문
제60회 제3문
제60회 제2문

Chapter 03. 심사 CASE
제47회 제4문

Chapter 04. 침해 CASE
제45회 제1분
제46회 제2분
제47회 제1문
제47회 제3문
제48회 제3문
제49회 제1문
제49회 제4문
제50회 제1분
제50회 제4문
제53회 제4문
제54회 제2분
제54회 제3문
제55회 제4문
제57회 제1문
제57회 제3문
제60회 제1문
제60회 제4문

Chapter 05. 심판, 소송 CASE
제47회 제2문
제48회 제1문
제52회 제4문
제54회 제4문
제55회 제3문
제56회 제1문
제56회 제3문
제58회 제3문
제58회 제4문
제59회 제4문

Chapter 06. 융합 CASE
제48회 제4문
제50회 제3문
제51회 제2문
제51회 제3문
제51회 제4문
제52회 제3문
제53회 제3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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