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Z
아리엘
2023-01-16 07:53
871
0
본문
S/Z
도서명 : S/Z
저자/출판사 : R,바르트,저자,글,·,김웅권,번역, 동문선
쪽수 : 389쪽
출판일 : 2006-04-10
ISBN : 9788980385713
정가 : 24000
I. 평가 11
II. 해석 13
III. 함축 의미: 반대하여 15
IV. 그래도 함축 의미를 위하여 17
V. 책읽기, 망각 20
VI. 한 걸음 한 걸음 22
VII. 총총한 별들처럼 빛나는 텍스트 24
VIII. 부서진 텍스트 25
IX. 독서들의 수(數)는? 26
X. 《사라진》 28
XI. 다섯 개의 코드 32
XII. 목소리들의 조직 34
XIII. 시타르 36
XIV. 대조법 I: 추가 42
XV. 악보 45
XVI. 아름다움 51
XVII. 거세의 진영 54
XVIII. 거세된 가수의 후손 57
XIX. 표시, 기호, 돈 60
XX. 목소리들의 페이딩 62
XXI. 아이러니, 패러디 66
XXII. 매우 자연스러운 행동 76
XXIII. 회화의 모델 81
XXIV. 유희로서의 변모 86
XXV. 초상 89
XXVI. 기의와 진실 90
XXVII. 대조법 II: 결합 95
XXVIII. 인물과 형상 98
XXIX. 백대리석 램프 101
XXX. 넘어섬과 못미침 103
XXXI. 동요된 복제 106
XXXII. 지연 108
XXXIII. 그리고/또는 110
XXXIV. 의미의 재잘거림 113
XXXV. 현실, 작용할 수 있는 영역 115
XXXVI. 주름, 펼치기 117
XXXVII. 해석학적 문장 121
XXXVIII. 이야기-계약 126
XXXIX. 이것은 텍스트의 설명이 아니다 128
XL. 테마적 영역의 탄생 131
XLI. 고유명사 134
XLII. 계급의 코드 139
XLIII. 문체적 변형 142
XLIV. 역사적 인물 144
XLV. 과소평가 147
XLVI. 완전성 149
XLVII. S/Z 151
XLVIII. 표명되지 않은 수수께끼 152
XLIX. 목소리 154
L. 재결합된 육체 158
LI. 블라종 160
LII. 걸작 162
LIII. 완곡어법 168
LIV. 뒤로, 보다 멀리 172
LV. 자연으로서 언어 179
LVI. 나무 181
LVII. 목적지의 노선들 184
LVIII. 이야기의 이익 189
LIX. 함께 있는 세 개의 코드 195
LX. 담론의 결의론(決疑論) 197
LXI. 자기 도취적 증거 201
LXII. 애매함: I: 이중의 뜻 203
LXIII. 심리적 증거 207
LXIV. 독자의 목소리 212
LXV. ‘언쟁’ 216
LXVI. 읽혀지는 것 I: “모든 것이 성립된다” 219
LXVII. 통음난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221
LXVIII. 편물 224
LXIX. 애매함 II: 환유적 거짓말 228
LXX. 거세된 상태와 거세 230
LXXI. 되돌려받는 키스 232
LXXII. 미학적 증거 234
LXXIII. 결론으로서 기의 241
LXXIV. 의미의 지배 243
LXXV. 사랑의 선언 248
LXXVI. 인물과 담론 250
LXXVII. 읽혀지는 것 II: 피결정체/결정체 255
LXXVIII. 무지로 죽다 259
LXXIX. 거세 이전 260
LXXX. 결말과 폭로 263
LXXXI. 개인의 목소리 267
LXXXII. 글리산도 277
LXXXIII. 사방으로 퍼지는 전염병 278
LXXXIV. 충만한 문학 280
LXXXV. 중단된 복제 282
LXXXVI. 자동 구성되는 경험 영역의 목소리 285
LXXXVII. 지식의 목소리 287
LXXXVIII. 조각에서 회화로 290
LXXXIX. 진실의 목소리 293
XC. 발자크의 텍스트 294
XCI. 수정 297
XCII. 세 개의 입구 300
XCIII. 생각에 잠긴 텍스트 302
부 록
1. 오노레 드 발자크: 《사라진》 305
2. 행동의 연속체들(ACT.) 355
3. 추론된 차례 361
역자 후기 371
도서명 : S/Z
저자/출판사 : R,바르트,저자,글,·,김웅권,번역, 동문선
쪽수 : 389쪽
출판일 : 2006-04-10
ISBN : 9788980385713
정가 : 24000
I. 평가 11
II. 해석 13
III. 함축 의미: 반대하여 15
IV. 그래도 함축 의미를 위하여 17
V. 책읽기, 망각 20
VI. 한 걸음 한 걸음 22
VII. 총총한 별들처럼 빛나는 텍스트 24
VIII. 부서진 텍스트 25
IX. 독서들의 수(數)는? 26
X. 《사라진》 28
XI. 다섯 개의 코드 32
XII. 목소리들의 조직 34
XIII. 시타르 36
XIV. 대조법 I: 추가 42
XV. 악보 45
XVI. 아름다움 51
XVII. 거세의 진영 54
XVIII. 거세된 가수의 후손 57
XIX. 표시, 기호, 돈 60
XX. 목소리들의 페이딩 62
XXI. 아이러니, 패러디 66
XXII. 매우 자연스러운 행동 76
XXIII. 회화의 모델 81
XXIV. 유희로서의 변모 86
XXV. 초상 89
XXVI. 기의와 진실 90
XXVII. 대조법 II: 결합 95
XXVIII. 인물과 형상 98
XXIX. 백대리석 램프 101
XXX. 넘어섬과 못미침 103
XXXI. 동요된 복제 106
XXXII. 지연 108
XXXIII. 그리고/또는 110
XXXIV. 의미의 재잘거림 113
XXXV. 현실, 작용할 수 있는 영역 115
XXXVI. 주름, 펼치기 117
XXXVII. 해석학적 문장 121
XXXVIII. 이야기-계약 126
XXXIX. 이것은 텍스트의 설명이 아니다 128
XL. 테마적 영역의 탄생 131
XLI. 고유명사 134
XLII. 계급의 코드 139
XLIII. 문체적 변형 142
XLIV. 역사적 인물 144
XLV. 과소평가 147
XLVI. 완전성 149
XLVII. S/Z 151
XLVIII. 표명되지 않은 수수께끼 152
XLIX. 목소리 154
L. 재결합된 육체 158
LI. 블라종 160
LII. 걸작 162
LIII. 완곡어법 168
LIV. 뒤로, 보다 멀리 172
LV. 자연으로서 언어 179
LVI. 나무 181
LVII. 목적지의 노선들 184
LVIII. 이야기의 이익 189
LIX. 함께 있는 세 개의 코드 195
LX. 담론의 결의론(決疑論) 197
LXI. 자기 도취적 증거 201
LXII. 애매함: I: 이중의 뜻 203
LXIII. 심리적 증거 207
LXIV. 독자의 목소리 212
LXV. ‘언쟁’ 216
LXVI. 읽혀지는 것 I: “모든 것이 성립된다” 219
LXVII. 통음난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221
LXVIII. 편물 224
LXIX. 애매함 II: 환유적 거짓말 228
LXX. 거세된 상태와 거세 230
LXXI. 되돌려받는 키스 232
LXXII. 미학적 증거 234
LXXIII. 결론으로서 기의 241
LXXIV. 의미의 지배 243
LXXV. 사랑의 선언 248
LXXVI. 인물과 담론 250
LXXVII. 읽혀지는 것 II: 피결정체/결정체 255
LXXVIII. 무지로 죽다 259
LXXIX. 거세 이전 260
LXXX. 결말과 폭로 263
LXXXI. 개인의 목소리 267
LXXXII. 글리산도 277
LXXXIII. 사방으로 퍼지는 전염병 278
LXXXIV. 충만한 문학 280
LXXXV. 중단된 복제 282
LXXXVI. 자동 구성되는 경험 영역의 목소리 285
LXXXVII. 지식의 목소리 287
LXXXVIII. 조각에서 회화로 290
LXXXIX. 진실의 목소리 293
XC. 발자크의 텍스트 294
XCI. 수정 297
XCII. 세 개의 입구 300
XCIII. 생각에 잠긴 텍스트 302
부 록
1. 오노레 드 발자크: 《사라진》 305
2. 행동의 연속체들(ACT.) 355
3. 추론된 차례 361
역자 후기 371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