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의 패러다임 > 공연/시사회

본문 바로가기

공연/시사회

1위의 패러다임

땅끝
2023-01-16 07:51 771 0

본문

1위의 패러다임
9788991186156.jpg


도서명 : 1위의 패러다임
저자/출판사 : 노나카,이쿠지로, 북스넛
쪽수 : 342쪽
출판일 : 2005-01-20
ISBN : 9788991186156
정가 : 12000

제1장 컨셉을 생명처럼 여겨라
 
사례 1 산토리
포카리스웨트를 누르고 1위로 올라선 신체균형음료 [DAKARA]
 
사례 2 혼다자동차
절대가치의 추구로 브랜드가치 1위를 달성한 [어코드웨건]
 
제2장 지식을 끊임없이 순환시켜라
 
사례 3 덴소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적으로 유지시키는 [레이저레이더시스템]
 
사례 4 캐논
세계 디지털카메라 시장을 완전히 석권한 [IXY DIGITAL]
 
사례 5 스즈키
중국산 저가 공략을 단숨에 잠재운 50CC 스쿠터 [쵸이노리]
 

제3장 주체적인 참여 패러다임을 만들어라
 
사례 6 후지쓰
세계 최초로 만들어낸 완전 컬러 [PDP TV]
 
사례 7 야마하
빛을 내는 코드 기타로 기타 시장을 평정한 [빛나는 기타]
 
사례 8 구로카와 온천관광협동조합
다시 가고 싶은 온천 6년 연속 1위 [구로카와 온천]
 

제4장 개인이 재능을 발휘할 무대를 만들어라
 
사례 9 닛신식품
생라면 같은 컵라면으로 라면 시장을 평정한 [구타GooTa]
 
사례 10 마쓰시타전기
일반세탁기보다 싸지만 효과는 드럼처럼 세계 최초의 [원심력 세탁건조기]
 
사례 11 미쓰칸그룹
냄새 안 나는 낫토로 시장점유율 1위를 넘보는 [니오와낫토]
 
제5장 모든 진실은 생활속에 있다
 
사례 12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 흥행에서 디즈니를 앞서 1위로 나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사례 13 가이요도
동심을 사로잡는 모형으로 완구시장 1위로 올라선 [쇼쿠완]
 

제6장 1위 기업들은 패러다임이 다르다
 
1. 성장하는 기업에는 지식창조의 패러다임이 있다
2. 직접경험으로 있는 그대로를 지각하라
3. 선(禪)의 세계와의 공통점
4. 진선미의 심미안으로 가설창조력을 키워라
5. 가설검증과 주객 상호작용 패러다임
6. 모순을 통합하는 변증법적 지식경쟁력
7. 지속적 성장기업의 패러다임
8. V자형 회복에 공헌하는 중간관리자
9. 기술의 블랙박스화와 수직통합 패러다임
10. 미들업다운이 가져다준 임계점
11. 닛산의 혁명도 미들업다운에 있었다
12. 실존적 인간력의 패러다임




image.jpg





image1.jpg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