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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의 탄생 또는 다재다능 코틀린 프로그래밍

아리엘
2025-01-04 07:48 3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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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의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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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사장의 탄생
저자/출판사 : 데이비드 색스, 어크로스
쪽수 : 428쪽
출판일 : 2021-02-10
ISBN : 9791190030847
정가 : 10700

추천의 글 _ 박상현(칼럼니스트, 《아날로그의 반격》 옮긴이)

프롤로그 _ 당신은 창업가인가? 그게 아니라면 뭔가?
우리 주위엔 언제나 창업가가 있었다│대중문화가 떠받드는 억만장자 영웅들│슬로건이 아니라, 해시태그가 아니라│창업가, 그들은 누구이고 무엇을 하는가

1부 월급을 포기하고 내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심하다
-무엇이 그들을 창업의 길로 이끌었나

1장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들
아주아주 빨리 성장하기, 결과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말고

실리콘밸리라는 시스템│누더기에서 갑부로│창업가 세계의 3대 성인│비밀과 거짓말│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들│실패한 사람의 강연을 듣고 싶어요│벤처캐피털이라는 불량식품│99.9퍼센트의 다른 종

2장 시리아 이민자 가족의 베이커리
과거를 잃은 사람이 새로운 땅에 뿌리 내리는 법

수피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이민자, 그들이 할 수 있는 일│리틀 시리아│이건 부업이 아니에요│소속되어 있다는 느낌│마침내 우리 인생을 살고 있어요

3장 평생 처음 자신을 위해 시작한 일
요구 사항도, 허락 구하는 일도 없지만, 나머지는 모두 내 몫

그건 라이프스타일 사업 같네요│평생 처음 자신을 위해 시작한 일│큰 것이 아름답다?│밴과 제리의 아이스크림 회사│자기 시간과 영역을 지배한다는 것│화장실 청소도 내 일이거든│우리가 살고 있는 삶, 우리가 살고 싶은 삶

4장 미국에서 흑인 여성 창업가로 살아간다는 것
다른 흑인 여성도 함께 성공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눈을 감고 성공한 창업가를 그려보세요│백인 사업가가 의도적으로 회피하는 시장│사장의 탄생│내 세금은 약과네요, 더 번창시켜야겠어요│기꺼이 공동체의 얼굴이 되기로 하다│아프리카계 미국인이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이 소녀들에게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전해야만 합니다”



2부 성장과 부침의 시간을 통과하는 법
- 무엇이 그들의 매일매일을 버티게 하는가

5장 사회적으로 깨어 있는 자본주의자
립서비스를 넘어, 가치 있는 사업을 실현하려는 사람들

리더십과 가장 거리가 멀었던 사람│가치 경영│아프리카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요│회사는 주주 이익을 위해서만 존재해야 하는가│공허한 연설로 그치지 않으려면│시험대에 오르기 전에는 아무것도 아니다│종업원지주제는 마법 스위치가 아니다│이곳에서는 다르다는 걸 보여주고 싶어요

6장 가족 사업의 위험과 기회
가족과 함께 일할 수 있는가? 그건 바람직한가?

시대에 뒤떨어져 보이는 사업│어른이 되어도, 부모 눈에는 애들로 보이죠│가족 사업은 숨 막히기만 한 일일까│잠재적 이점들│“우리 가족의 전통은 창업가가 되는 겁니다”│사업, 가족, 그 안의 개인들이 사는 법│일이라는 도전, 가족이라는 도전

7장 21세기 카우보이는 무엇으로 사는가
미리 알았더라도, 다른 선택을 하지 않았을 거야

지칠 줄 모르는, 동시에 항상 지쳐 있는│우리는 그것과 더불어 숨 쉬고 먹고 자요│창업이라는 롤러코스터에 올라타는 일│경제적 어려움보다 더 힘든 것│“성공할 때까지 실패하라”는 헛소리│미리 알았더라도 다른 선택을 하지 않았을 거야

8장 인생 마지막 창업에 도전하는 70대 노인
내게는 쓸 수 있는 시간보다 훨씬 더 많은 아이디어가 있어요

70대 나이에 테크 회사를 시작하다│평생 창업가였던 사람│나는 기후 변화에 대처할 방법을 알고 있다네│세대를 잇는 창업가팀│허락 구하기를 그만두고 나의 일을 시작하다│세상의 99퍼센트, 우리 일상을 채우는 창업가들

참고문헌




다재다능 코틀린 프로그래밍
9788931463422.jpg


도서명 : 다재다능 코틀린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벤컷 수브라마니암, 영진닷컴
쪽수 : 488쪽
출판일 : 2021-02-15
ISBN : 9788931463422
정가 : 30000

Part 01 코틀린으로 스크립팅 하기

Chapter 01 코틀린 시작하기
1-1 코틀린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
1-2 왜 코틀린을 선택해야 하는가?
1-3 코틀린 사용하기
1-4 바이트코드로 컴파일하고 실행하기
1-5 다른 타깃으로 컴파일하기
1-6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할까?
정리

Chapter 02 Java 개발자를 위한 코틀린 필수 사항
2-1 더 적은 타이핑
2-2 현명한 경고
2-3 var보다는 val
2-4 향상된 동일성 체크
2-5 문자열 템플릿
2-6 RAW 문자열
2-7 표현식은 많이, 명령문은 적게
정리

Chapter 03 함수를 사용하자
3-1 함수 생성
3-2 기본 인자와 명시적 인자
3-3 다중인자와 스프레드
3-4 구조분해
정리

Chapter 04 외부 반복과 아규먼트 매칭
4-1 범위와 반복
4-2 배열과 리스트의 반복
4-3 when을 사용해야 할 때
정리

Chapter 05 콜렉션 사용하기
5-1 콜렉션의 특징
5-2 페어와 트리플 사용하기
5-3 객체 배열과 프리미티브 배열
5-4 리스트 사용하기
5-5 셋 사용하기
5-6 맵 사용하기
정리

Chapter 06 오류를 예방하는 타입 안정성
6-1 Any와 Nothing 클래스
6-2 Null 가능 참조
6-3 타입 체크와 캐스팅
6-4 명시적 타입 캐스팅
6-5 제네릭: 파라미터 타입의 가변성과 제약사항
6-6 구체화된 타입 파라미터
정리

Part 02 객체지향 코틀린

Chapter 07 객체와 클래스
7-1 객체와 싱글톤
7-2 클래스 생성
7-3 컴패니언 객체와 클래스 멤버
7-4 제네릭 클래스 생성
7-5 데이터 클래스
정리

Chapter 08 클래스 계층과 상속
8-1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 생성
8-2 중첩 클래스와 내부 클래스
8-3 상속
8-4 씰드 클래스
8-5 Enum의 생성과 사용
정리

Chapter 09 델리게이션을 통한 확장
9-1 상속 대신 델리게이션을 써야 하는 상황
9-2 델리게이션을 사용한 디자인
9-3 파라미터에 위임하기
9-4 메소드 충돌 관리
9-5 델리게이션의 주의사항
9-6 변수와 속성 델리게이션
9-7 빌트인 스탠다드 델리게이션
정리

Part 03 함수형 코틀린

Chapter 10 람다를 사용한 함수형 프로그래밍
10-1 함수형 스타일
10-2 람다 표현식
10-3 람다와 익명 함수
10-4 클로저와 렉시컬 스코핑
10-5 비지역성(non-local)과 라벨(labeled)리턴
10-6 람다를 이용한 인라인 함수
정리

Chapter 11 내부 반복과 지연 연산
11-1 외부 반복자 vs 내부 반복자
11-2 내부 반복자
11-3 지연 연산을 위한 시퀀스
정리

Part 04 우아하고 효율적인 코틀린

Chapter 12 코틀린에서 구현하는 유창성
12-1 연산자 오버로딩
12-2 확장 함수와 속성을 이용한 인젝팅
12-3 함수 확장
12-4 infix를 이용한 중위표기법
12-5 Any 객체를 이용한 자연스러운 코드
12-6 암시적 리시버
정리

Chapter 13 내부 DSL 만들기
13-1 DSL의 타입과 특징
13-2 내부 DSL을 위한 코틀린
13-3 유창성 확립 시 마주하는 난관
13-4 타입 세이프 빌더
14-5 스코프 제어를 통한 접근 제한
정리

Chapter 14 재귀 프로그래밍과 메모이제이션 프로그래밍
14-1 재귀의 강점과 위험성
14-2 꼬리호출 최적화
14-3 메모이제이션
정리

Part 05 비동기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Chapter 15 코루틴 탐험하기
15-1 코루틴과 동시 실행
15-2 코루틴을 이용한 동시 실행
15-3 코루틴의 컨텍스트와 스레드
15-4 코루틴 디버깅
15-5 async와 await
15-6 연속성 살펴보기
15-7 무한 시퀀스 만들기
정리

Chapter 16 비동기 프로그래밍
16-1 비동기 프로그래밍
16-2 예외 처리
16-3 취소와 타임아웃
정리

Part 06 상호운용과 테스트

Chapter 17 Java와 코틀린 혼용
17-1 조인트 컴파일
17-2 코틀린에서 Java 호출하기
17-3 Java에서 코틀린 호출하기
정리

Chapter 18 코틀린 유닛 테스트
18-1 테스트 코드가 있는 코드
18-2 프로젝트 파일 가져오기
18-3 카나리 테스트로 시작하기
18-4 실증 테스트 작성
18-5 데이터 드리븐 테스트 작성
18-6 의존성 모킹
18-7 탑레벨 함수 테스트
18-8 코루틴과 비동기 호출 테스트
18-9 서비스로 통합하기
18-10 코드 커버리지 보기
18-11 앱 실행하기
정리

Chapter 19 코틀린으로 스프링 사용하기
19-1 시작 프로젝트 생성
19-2 컨트롤러 만들기
19-3 엔티티 클래스 생성
19-4 리포지터리 인터페이스 생성
19-5 서비스 생성
19-6 컨트롤러로 서비스 통합하기
19-7 사용하기
정리

Chapter 20 코틀린으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20-1 프로젝트 생성
20-2 도메인 객체 정의
20-3 레이아웃 생성
20-4 액티비티 구현
20-5 리싸이클러뷰 업데이트
20-6 사용하기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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