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묻다 또는 호모 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땅끝
2025-03-03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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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묻다

도서명 : 길을 묻다
저자/출판사 : 이길여·,김충식,인터뷰, 샘터.샘터사.
쪽수 : 512쪽
출판일 : 샘터(샘터사)202
ISBN : 9788946422292
정가 : 27000
책을 펴내며: ‘발신’ ‘발휘’ ‘발산’, 그 에너지원을 찾아 / 김충식
추천사: 생명, 제자 사랑에 모두 바치다 / 김병종
1장 ㆍ 미운 오리 새끼
2장 ㆍ 왈가닥 모범생
3장 ㆍ 전쟁과 가난, 그리고 의대생
4장 ㆍ 봉사 활동에 눈을 뜨다
5장 ㆍ 낯선 천국 미국으로
6장 ㆍ 이길여 산부인과
7장 ㆍ 종합 병원을 꿈꾸다
8장 ㆍ 길병원의 성장 가도
9장 ㆍ 성공시대
10장 ㆍ 어미새의 노래
11장 ㆍ 가천의 이름으로
호모 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도서명 : 호모 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저자/출판사 : 김유나, 학지사
쪽수 : 304쪽
출판일 : 2025-01-10
ISBN : 9791193667132
정가 : 18000
추천사
프롤로그. 이제는 호모 데이터쿠스의 시대
제1부 호모 데이터쿠스가 온다
제1장 왜 데이터가 뜨는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쏘아 올린 공
소비자를 중심으로 재편되는 마케팅의 무게중심
빅데이터 마케팅 시대가 열렸다
제2장 맹목적으로 확산되는 데이터 신념
빅데이터를 등에 없고 성장하는 기업들
성공 신화만큼 커져 가는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
빅데이터에 거는 무리한 기대
작게, 쉽게 시작해라
제3장 범접하기 어려운 데이터의 세계
데이터 마케팅이 실패하는 이유
파편화된 데이터 마케팅의 세계
데이터를 대하는 마케터의 올바른 자세
제4장 AI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데이터 지능
빅데이터로 가치를 창출하는 방식
기술보다 ‘생각’, 분석보다 ‘감’이 더 중요한 이유
인공지능보다 우위에 있는 인간의 능력
제2부 데이터를 보는 새로운 시각
제5장 과연 데이터가 마케터를 구할 수 있을까?
마케팅의 주무대로 바뀐 소비자의 생활 맥락
생활 맥락에서 맺어야 할 고객과의 관계
고객 관계는 경험 안에서 이루어진다
소비자가 원하는 경험의 실체
경험의 실체를 그리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필요하다
제6장 데이터에 담긴 것은 무엇인가?
고객은 데이터로 말한다
일상에 숨겨진 생활 맥락을 찾아라
고객의 흔적에는 인지, 감정, 행동이 담겨 있다
데이터로 소비자 마음의 움직임을 읽어라
제7장 데이터는 어떻게 인사이트가 되는가
셰프는 같은 재료로 남다른 퀄리티를 낸다
칼을 잡기 전, 요리에 대한 밑그림이 필요하다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인문학이 필요하다
제8장 소비자를 보기 위해서는 데이터 상상력이 필요하다
우리에게는 맥락 지능이 필요하다
메타인지로 분석의 관점을 확장해라
데이터 상상력에 대해 들어 봤는가?
제3부 호모 데이터쿠스의 데이터 능력
제9장 호모 데이터쿠스의 5가지 데이터 능력
제10장 호모 데이터쿠스의 제1능력: 데이터 기획력
데이터분석에도 기획이 필요하다
분석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질문법
질문을 쪼개면 가설이 보인다
제11장 호모 데이터쿠스의 제2능력: 데이터 선별력
데이터는 어떻게 생겨가는가?
얼마나 다양한 데이터가 있을까?
어떻게 데이터를 수집할 것인가?
제12장 호모 데이터쿠스의 제3능력: 데이터 분석력
데이터를 정보로 변환하는 방법: 4가지 분석 수준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데이터 분석 툴
인텐트 분석의 중요성: 검색 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을 살리는가?
제13장 호모 데이터쿠스의 제4능력: 데이터 문해력
데이터 해석의 실체
어떻게 데이터에서 마음을 읽을 것인가?
데이터에 방향을 부여하는 에디토리얼 씽킹
제14장 호모 데이터쿠스의 제5능력: 데이터 창의력
전략은 계획이 아니다
창의적 전략 프레임이 필요하다
뉴노멀 마케팅 전략 프레임의 진화
에필로그. 데이터 마케팅은 상상에서 출발한다
감사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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