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률을 높여주는 구글 애널리틱스
로즈
2025-01-24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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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마케팅 성공률을 높여주는 구글 애널리틱스

도서명 : 마케팅 성공률을 높여주는 구글 애널리틱스
저자/출판사 : 칸자키 켄타 , 사이토 케이스케 , 사카모토 유 , , 위키북스
쪽수 : 592쪽
출판일 : 2020-10-21
ISBN : 9791158392208
정가 : 35000
▣ 01장: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마케팅 플랫폼
1-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구글 마케팅 플랫폼
1-2 구글 마케팅 플랫폼 도입
___구글 마케팅 플랫폼이란
___기업 내 구글 마케팅 플랫폼 도입에서의 문제와 대책
1-3 구글 애널리틱스란
1-4 데이터 수집 구조
___구글 애널리틱스의 추적 코드
___추적 코드의 데이터 수집 구조
1-5 데이터 연결 구조
1-6 데이터 범위
___사용자 사양
___세션 사양
1-7 보고서 구조
___‘측정기준’과 ‘측정항목’
___데이터 필터링과 예비 집계
1-8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구성
___‘계정’, ‘속성’, ‘보기’ 개요
___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구성 검토하기
▣ 02장: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2-1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2-2 가공된 데이터를 확인할 보기 추가하기
___보기 추가하기
___보기 설정 조정하기
2-3 용도에 맞게 필터 추가하기
___집계 범위를 특정 도메인이나 디렉터리로 한정하는 필터
___관계자의 접근을 제외하는 필터
___요청 URI에 호스트 이름을 붙이는 필터
___필터 적용 순서 조정하기
▣ 03장: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 확인하기
3-1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개요
3-2 실시간 보고서로 현재 접속 상황 확인하기
___‘실시간→개요’ 보고서
___‘실시간→위치’ 보고서
___‘실시간→트래픽 소스’ 보고서
___‘실시간→콘텐츠’ 보고서
___‘실시간→이벤트’ 보고서
___‘실시간→전환수’ 보고서
3-3 잠재고객 보고서로 사용자 특징 확인하기
___‘잠재고객→개요’ 보고서
___‘잠재고객→지역→위치’ 보고서
___‘잠재고객→모바일→개요’ 보고서
___‘잠재고객→사용자 탐색기’ 보고서
3-4 획득 보고서로 사용자 유입경로 확인하기
___‘획득→전체 트래픽→채널’ 보고서
___‘획득→전체 트래픽→소스/매체’ 보고서
___‘획득→캠페인→모든 캠페인’ 보고서
3-5 행동 보고서로 사용자 행동 확인하기
___‘행동→사이트 콘텐츠→모든 페이지’ 보고서
___‘행동→사이트 콘텐츠→방문 페이지’ 보고서
___‘행동→사이트 검색→검색어’ 보고서
3-6 기본 보고서 공통 기능
___보고서 집계/표시 기간 설정하기
___샘플링을 통해 보고서 표시 속도 향상하기
___그래프 및 표의 표시 형식 변경하기
___보조 측정기준으로 데이터 곱하기
___필터 적용하기
___세그먼트로 사용자/세션 선별하기
___통계로 주목해야 할 데이터 자동 표시하기
▣ 04장: 구글 태그 관리자 시작하기
4-1 구글 태그 관리자란
___구글 태그 관리자의 장점
4-2 구글 태그 관리자 구조 및 설정
4-3 구글 태그 관리자 계정 구성
___계정 및 컨테이너 개요
___구글 태그 관리자 계정 구성 검토하기
4-4 구글 태그 관리자 계정과 컨테이너 만들기
4-5 구글 태그 관리자 버전과 작업공간
___설정 상태별 버전 만들기
___작업공간에서 설정 작업 관리하기
___버전 게시 및 만들기
4-6 구글 태그 관리자를 웹사이트에 설치하기
▣ 05장: 페이지뷰 측정 설정하기
5-1 페이지뷰 측정 설정 추가하기
___작업공간 만들기
___페이지뷰 측정용 태그 만들기
___미리보기 모드에서 태그 검증하기
___‘버전 게시 및 만들기’ 수행하기
5-2 가상 페이지뷰 측정 설정 추가하기
___가상 페이지뷰 측정 설정 추가하기
5-3 교차 도메인 추적 설정 추가하기
___교차 도메인 추적 설정 추가하기
___미리보기 모드에서 검증하기
▣ 06장: 이벤트 측정 설정하기
6-1 구글 애널리틱스의 ‘이벤트’란
6-2 이벤트 측정 설정 추가하기
___‘구글 애널리틱스 설정’ 변수 만들기
___PDF 파일의 링크 클릭 측정하기
___외부 사이트로의 링크 클릭 측정하기
___웹 페이지의 스크롤 측정하기
___유튜브 동영상 재생 시작과 종료 횟수 측정하기
___웹 페이지에서 ‘데이터 영역 변수’에 저장된 이벤트 측정하기
6-3 측정된 이벤트 확인하기
▣ 07장: 목표 설정하기
7-1 구글 애널리틱스의 ‘목표’ 기능
7-2 목표 유형과 설정 방법
___유형별 목표 만들기
___‘도착’ 유형 목표 만들기
___‘시간’ 유형 목표 만들기
___‘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유형 목표 만들기
___‘이벤트’ 유형 목표 만들기
___‘스마트 목표’ 유형 목표 만들기
7-3 목표 완료 상태 확인하기
___‘전환→목표→개요’ 보고서
___‘전환→목표→목표 경로 역추적’ 보고서
___‘전환→목표→유입경로 시각화’ 보고서
___‘전환→다채널 유입경로→인기 전환 경로’ 보고서
___‘전환→다채널 유입경로→모델 비교 도구’ 보고서
▣ 08장: 향상된 전자상거래를 사용해 EC사이트 상세 분석하기
8-1 구글 애널리틱스의 ‘향상된 전자상거래’ 기능
___향상된 전자상거래를 사용해 측정 가능한 접점
___향상된 전자상거래를 사용해 측정 가능한 항목
___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전자상거래 보고서 활성화하기
8-2 ‘제품 구입’ 측정하기
___‘데이터 영역 변수’에 값을 저장하는 코드 구현하기
___구글 태그 관리자에서 향상된 전자상거래 기능 활성화하기
8-3 ‘장바구니에 제품 추가’ 측정하기
___‘데이터 영역 변수’에 값을 저장하는 코드 구현하기
___장바구니에 제품 넣기를 측정할 태그 만들기
8-4 ‘제품 정보 표시’ 측정하기
___‘데이터 영역 변수’에 값을 저장하는 코드 구현하기
___구글 태그 관리자에서 향상된 전자상거래 기능 활성화하기
8-5 ‘제품 링크 클릭’ 측정하기
___‘데이터 영역 변수’에 값을 저장하는 코드 구현하기
___제품 링크 클릭 측정용 태그 만들기
8-6 ‘제품 범위’ 맞춤 측정기준 추가하기
___구글 애널리틱스 설정 추가하기
___‘데이터 영역 변수’에 값을 저장하는 코드 구현하기
8-7 향상된 전자상거래 추적 구현 시 주의 사항과 대응책
___데이터 가져오기로 제품 메타 데이터 보완하기
___제품 데이터 가져오기
8-8 향상된 전자상거래를 사용해 측정된 내용 확인하기
___‘전환→전자상거래→개요’ 보고서
___‘전환→전자상거래→매출 실적’ 보고서
___‘전환→전자상거래→제품 실적’ 보고서
▣ 09장: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준비
9-1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기능
9-2 광고 기능 이용하기
___‘잠재고객→인구통계→연령’ 보고서
___‘잠재고객→관심분야→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
___광고 기능 활성화하기
9-3 구글 신호 데이터 활성화하기
___구글 신호 데이터 활성화하기
9-4 User-ID 측정하기
___User-ID 기능 활성화, User-ID 보기 만들기
___맞춤 측정기준 ‘User ID’ 만들기
___User ID 측정하기
9-5 User ID를 기반으로 사용자 인구통계 정보 가져오기
___사용자 인구통계 정보 가져오기 순서
___가져온 데이터 확인 및 활용하기
▣ 10장: 사용자 유입 소스 정보를 올바르게 파악하기 위한 준비
10-1 사용자 유입 소스 측정 시 주의할 포인트
___주의할 점 ① 직접 세션 사양
___주의할 점 ② 외부 도메인으로의 일시적 이동
___주의할 점 ③ 키워드: (not provided)와 (not set)
▣ 11장: 데이터를 유연하게 추출하기
11-1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 만들기
___맞춤 보고서 만들기
___‘탐색기’ 보고서
___‘플랫 표’ 보고서
___제삼자와 맞춤 보고서 공유하기
11-2 맞춤 세그먼트를 활용해 데이터 필터링하기
___‘25-34세 여성(모바일 기기 이용) 사용자’ 데이터 추출하기
___‘집계 기간 중 10회 이상 접속한 사용자’ 데이터 추출하기
___‘2018년 1월에 처음 접속한 사용자’ 데이터 추출하기
___‘특정 소스로부터 웹사이트에 접속한 세션’ 데이터 추출하기
___‘모바일 기기에서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세션’ 데이터 추출하기
___‘특정 캠페인을 통해 접속 후 자연 검색으로 재접속한 사
___데이터 추출하기
___제삼자와 맞춤 세그먼트 공유하기
11-3 저장된 보고서로 작업 효율화하기
▣ 12장: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에서 보고서 작성 및 공유하기
12-1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란
___보고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
12-2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시작하기
12-3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에서 보고서 만들기
___보고서 만들기
___데이터 소스 만들기
___배경과 헤더 만들기
___필터 제어 추가하기
___스코어카드 추가하기
___시계열 차트 추가하기
___표 추가하기
___원형 차트 추가하기
___막대 차트 추가하기
___필터와 세그먼트 적용하기
___샘플링 확인하기
12-4 보고서 공유하기
___보고서를 그대로 공유하기
___PDF 파일로 변환해서 공유하기
12-5 데이터 소스 공유하기
▣ 13장: 구글 최적화 도구로 A/B 테스트하기
12-4 보고서 공유하기
___보고서를 그대로 공유하기
___PDF 파일로 변환해서 공유하기
12-5 데이터 소스 공유하기
13-1 구글 최적화 도구란
13-2 구글 최적화 도구 계정 구성
13-3 구글 최적화 도구 시작하기
13-4 구글 최적화 도구 계정과 컨테이너 만들기
13-5 구글 최적화 도구와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13-6 구글 최적화 도구로 실험 시작하기
___웹사이트에 최적화 도구 스니펫 설치하기
___환경 만들기
___A/B 테스트 대안 만들기
___리디렉션 테스트 대안 만들기
___대상 설정 규칙 추가하기
___애널리틱스에 연결하기
___판단 기준 목표 설정하기
___대안 미리보기
___환경 시작하기
13-7 환경 결과 확인하기
___구글 최적화 도구에서 확인하기
___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기
▣ 14장: 구글 광고를 활용해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광고 송출에 활용하기
14-1 구글 광고란
14-2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광고 연결하기
14-3 목표 및 거래 데이터 가져오기
14-4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사용해 리마케팅하기
___리마케팅이란
___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 만들기
___구글 광고로 리마케팅 광고 송출하기
▣ 15장: CASE STUDY ① 전환 개선하기
15-1 전환 분석을 위한 사고 방식
___반드시 확인해야 할 마이크로 전환
___대시보드를 사용한 데이터 시각화
15-2 마이크로 전환 포인트 정리하기
___콘텐츠 그룹
___콘텐츠 그룹 만들기
15-3 전환 병목 시각화를 위한 대시보드 만들기
___흐름 보고서 만들기
___스코어카드에 필터 및 세그먼트 적용하기
15-4 대시보드를 기반으로 병목에 대처하기
___유입 수 감소 분석하기
___웹사이트 내 문제 파악하기
▣ 16장: CASE STUDY ② SEO 검토하기
16-1 SEO(검색 엔진 최적화)란
___SEO와 검색 엔진의 구조
___SEO(검색 엔진 최적화) 초보자 가이드
___16-2 SEO를 위한 서치 콘솔 활용
___인덱스 상태 감시
___구글 검색 결과에 대한 게재 상황 확인
16-3 구글 검색 결과의 게재 상황에 관한 문제 원인 파악하기
16-4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활용
___SEO 대시보드 만들기
▣ 17장: CASE STUDY ③ 캠페인 랜딩페이지 최적화하기
17-1 구글 최적화 도구로 캠페인 랜딩페이지 최적화하기
___검색 연동형 광고 랜딩페이지에서 테스트하기
___기타 캠페인 랜딩페이지에서 테스트 실행하기
17-2 구글 최적화 도구 맞춤설정 기능 활용하기
___맞춤설정 사용하기
___실시 중인 테스트에서 맞춤설정 만들기 및 배포하기
▣ 18장: CASE STUDY ④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문제 검지하기
18-1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영향
18-2 404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 조사하기
18-3 맞춤 알림을 이용해 사이트 내 특정 문자열 출현 검지하기
___구글 태그 관리자에 설정 추가하기
___맞춤 알림 설정하기
18-4 자바스크립트 오류 검지하기
___자바스크립트 오류를 검지하는 트리거 만들기
___자바스크립트 오류를 검지하는 태그 작성하기
___브라우저에서 확인하기
▣ 부록1: 사용자 권한 관리하기
1-1 사용자 관리 기본 사고 방식
1-2 구글 애널리틱스의 사용자 관리하기
___구글 애널리틱스의 사용자 권한 체계
___구글 애널리틱스의 사용자 관리하기
1-3 구글 태그 관리자의 사용자 관리하기
___구글 태그 관리자의 사용자 관리하기
1-4 구글 최적화 도구 사용자 관리하기
___구글 최적화 도구 사용자 권한 체계
___구글 최적화 도구 사용자 관리하기
1-5 사용자 그룹 이용하기
___구글 마케팅 플랫폼에서 ‘조직’ 만들기
___사용자 그룹 만들기
___사용자 그룹에 권한 설정하기
▣ 부록2: AMP 페이지 측정 수행하기
2-1 AMP 페이지용 구글 태그 관리자 컨테이너 만들기
2-2 구글 태그 관리자를 AMP 페이지에 설치하기
2-3 페이지뷰 측정 설정 적용하기
___변수 ‘tracking id’ 만들기
___태그 ‘Universal Analytics Pageview’ 만들기
2-4 AMP 페이지와 비AMP 페이지 사이의 사용자 의도 식별하기
___AMP 링커를 이용해 사용자 식별하기
___AMP 링커 설정하기
___미리보기 모드에서 검증하기
▣ 부록3: 구글 태그 관리자의 ‘태그’, ‘변수’, ‘트리거’
3-1 구글 태그 관리자의 ‘태그’
3-2 구글 태그 관리자의 ‘변수’
___기본 제공 변수
___사용자 정의 변수
3-3 구글 태그 관리자의 ‘트리거’
___페이지뷰
___클릭
___맞춤 이벤트
▣ 부록4: 범용 사이트 태그(gtag.js)를 사용해 측정하기
4-1 페이지뷰 측정하기
___가상 페이지뷰에 대한 측정 설정 추가하기
___교차 도메인 추적 설정 추가하기
4-2 이벤트 측정하기
4-3 맞춤 측정기준 측정하기
▣ 부록5: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5-1 구글 애드센스란
5-2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 부록6: 도움말
6-1 구글 마케팅 플랫폼 도움말 모음
6-2 개발자를 위한 웹사이트 모음
6-3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커뮤니티
6-4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6-5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블로그
▣ 부록7: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태그 관리자 설정 체크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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