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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배우는 AI 프로그래밍 쿡북 2/e

로즈
2025-01-24 09:28 6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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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배우는 AI 프로그래밍 쿡북 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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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유니티로 배우는 AI 프로그래밍 쿡북 2/e
저자/출판사 : 호르헤 팔라시오스, 에이콘출판
쪽수 : 412쪽
출판일 : 2020-10-21
ISBN : 9791161754512
정가 : 33000

1장. 행동 - 영리한 움직임
__소개
__행위 템플릿 만들기
__추격과 회피
__물리적으로 올바르게 에이전트 조정하기
__도착하기 및 떠나기
__객체 마주보기
__주변 배회
__경로 추종
__에이전트 회피
__벽 피하기
__가중치를 통한 행위 섞기
__우선순위에 의한 행위 섞기
__발사체 쏘기
__발사체의 착륙 지점 예측
__발사체 목표 정하기
__점프 시스템 제작

2장. 네비게이션
__소개
__격자를 통한 세상 표현
__가시점을 통한 세계 표현
__수제(self-made) 네비게이션 메쉬를 통한 세계 표현
__DFS를 이용한 미로 탈출 경로 찾기
__BFS를 이용한 격자 내 최단 경로 찾기
__다익스트라를 이용한 최단 경로 찾기
__A*를 활용한 가장 유망한 경로 찾기
__메모리 사용을 개선한 A* : IDA*
__다중 프레임 네비게이션 전략: 시분할 탐색
__경로 부드럽게 하기

3장. 의사 결정
__소개
__결정 트리를 통한 선택
__유한 상태 기계 구현
__FSM 향상시키기: 계층 유한 상태 기계
__행위 트리 구현
__퍼지 논리 적용하기
__목표지향적 행위를 통한 결정
__블랙보드 아키텍처 구현
__유니티 애니메이션 상태 기계 실험

4장. 신규 NavMash API
__소개
__NavMesh 구성 요소 설정
__다양한 에이전트를 위한 NavMesh 생성 및 관리
__실시간 NavMesh 데이터 생성 및 갱신
__NavMesh 인스턴스 생애 관리
__다중 NavMesh 인스턴스 연결하기
__장애물 관련 동적 NavMesh 생성
__NavMesh API를 활용한 행동 구현

5장. 협동과 전략
__소개
__대형 다루기
__협동을 위한 A* 확장: A*mbush
__높이를 통한 웨이포인트 분석
__커버와 가시성을 통한 웨이포인트 분석
__웨이포인트 자동으로 생성하기
__웨이포인트 의사 결정 예시
__영향력 분포도(Influence maps) 구현
__맵 플루딩으로 영향력 개선하기
__컨볼루션 필터를 활용한 영향력 향상시키기
__싸움 주기 만들기

6장. 에이전트 인지
__소개
__콜라이더 기반 시스템을 활용한 시각 기능
__콜라이더 기반 시스템을 활용한 청각 기능
__콜라이더 기반 시스템을 활용한 후각 기능
__그래프 기반 시스템을 활용한 시각 기능
__그래프 기반 시스템을 활용한 청각 기능
__그래프 기반 시스템을 활용한 후각 기능
__스텔스 게임의 인지 제작하기

7장. 보드게임과 응용 탐색 AI
__소개
__게임트리 클래스 활용
__최소최대 구현
__역최대 구현
__AB 역최대 구현
__역스카우팅 구현
__틱택토 인공지능 상대 구현
__체커 인공지능 상대 구현
__UCB1로 가위바위보 AI 구현
__리그렛 매칭 구현
__소개

8장. 학습기술
__N-Gram 예언자를 활용한 행동 예측
__예언자 향상시키기: 계층적 N-Gram
__나이브 베이즈 분류기를 활용한 학습
__강화 학습 구현
__인공 신경망 구현

9장. 절차적 콘텐츠 생성
__소개
__깊이 우선 탐색 활용 미로 생성
__던전 및 섬 건설 알고리즘 구현
__풍경 생성
__N-Gram 활용 콘텐츠 생성
__진화 알고리즘을 활용한 적 생성
__소개

10장. 기타 알고리즘
__스크립트 객체 생성 및 관리
__난수 세련되게 다루기
__에어하키 상대 만들기
__레이싱 게임 아키텍처 구현
__러버밴딩 시스템을 활용한 레이스 난이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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