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나는 한 팀이었다 또는 안데르센 동상에는 아이가 없다
땅끝
2025-01-20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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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아이와 나는 한 팀이었다

도서명 : 아이와 나는 한 팀이었다
저자/출판사 : 최성현, 위즈덤하우스
쪽수 : 300쪽
출판일 : 2020-06-15
ISBN : 9791190786812
정가 : 16000
프롤로그 ‘나란히’ 가야 ‘멀리’ 갈 수 있습니다
1장 모두에게 통하는 공부 전략은 없다
사교육에 속고 돈에 우는 부모들
현실판 ‘스카이 캐슬’의 공식 루트
선행학습을 시작하는 최적의 타이밍?
그들만의 리그를 나의 리그로 만들려면
최성현의 특급 컨설팅 1 ▶ 공립초 VS 사립초 선택의 기준
6~7세 엄마 코칭 핵심 POINT ▶ 효과적인 두뇌 자극이 필요한 시기
2장 내 아이에게 최적화된 학습 로드맵 찾기
대부분의 부모는 자녀를 몰라도 너무 모른다
세심하게 관찰하고 대담하게 리드하라
생활기록부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법
이과적 감각이 떨어져 고민이라면
적성검사와 지능검사 현명하게 활용하기
이런 아이, 전문가 분석이 반드시 필요하다
지능은 진로 설계의 첫 번째 방향키다
최성현의 특급 컨설팅 2 ▶ 지능에 따른 최적의 학습 로드맵
최성현의 특급 컨설팅 3 ▶ 연령별 · 수준별 국/영/수 추천 교재
1~3학년 엄마 코칭 핵심 POINT ▶ 학습의 방향을 잡아나가는 시기
3장 엄마와 아이의 팀워크를 망치는 말실수
“모자란 거 없이 다 해줬으니 좋아지겠지”
→ ‘다’ 해주려 하지 말고 ‘필요한’ 걸 해주세요
“알아서 잘 이겨낼 수 있지?”
→ 버팀목 없이 큰 아이는 재능도 마음도 웃자랍니다
“그래서, 다음번엔 몇 등 하겠어?”
→ 부모 혼자 앞서가면 아이는 뒷걸음질 칩니다
“우리 아들, 학원 보내줬더니 똑똑해졌구나”
→ 똑똑해진 게 아니라 한시적 입력의 결과일 뿐입니다
“성적이 왜 안 오를까… 학원 옮길까?”
→ 노선을 한 번 정했으면 일관되게 밀고 나가세요
“형은 네 나이 때 1등만 했는데…”
→ 비교해서 얻는 건 역심뿐입니다
“100점이라니, 우리 딸 최고네!”
→ 결과에 대한 집착은 빠른 포기를 부릅니다
“영어는 힘드니까 일단 수학에 집중해보자”
→ 초등 학습의 핵심은 ‘균형’입니다
“이번 시험 잘 치면 휴대폰 사줄게”
→ 스마트 기기는 한 살이라도 늦게 쥐여주세요
“커서 뭐가 되고 싶어? 의사? 공무원?”
→ 플랜 B를 위해 아이의 바구니를 넓혀주세요
최성현의 특급 컨설팅 4 ▶ 공부 효율 낮은 아이, 역전의 기회를 만드는 팀워크
4~6학년 엄마 코칭 핵심 POINT ▶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시기
4장 아이와 나는 같은 곳을 바라보는 한 팀이었다
공부하고 배우는 부모가 되려고 했다
최적의 학습 환경을 만들어줬다
IQ가 높다고 방심하지 않았다
실패를 성장으로 바꾸는 법을 가르쳤다
우리만의 현장학습 1번지가 있었다
요령보다 기본에 충실했다
지속 가능한 공부에 아낌없이 투자했다
사교육은 최소한으로 줄였다
5장 초등 학습ㆍ생활 지도 고민 상담 Q&A 22
01 독서 편식 심한 아이, 그대로 내버려둬도 될까요?
02 말은 잘하는데 글쓰기가 엉망입니다
03 책을 많이 읽는 건 좋은데, 책만 읽어서 걱정이에요
04 초등 시기에는 책을 몇 권이나 읽혀야 하나요?
05 어려운 문제만 나오면 울어요
06 숫자 감각 없는 아이, 어떻게 공부시켜야 하죠?
07 곧 중학생이 되는데 수학을 너무 못해요
08 사고력수학, 꼭 해야 하나요?
09 더 늦기 전에 코딩을 배워둬야 할까요?
10 AI 기술이 대세라는데, 이공계 머리가 없으면 어쩌죠?
11 온라인 학습지가 자기 주도 학습에 도움이 되나요?
12 산만한 아이, 공부를 어디서 시킬까요?
13 유치원 가기 전엔 뭘 준비하면 좋을까요?
14 한글을 못 읽는데 영어유치원 보내도 될까요?
15 저학년엔 좀 놀리고 싶은데 한편으로는 불안해요
16 공립초와 사립초, 결정을 못 하겠어요
17 입시 제도가 자꾸 바뀌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18 너무 내성적인 아이, 반장이라도 시켜야 할까요?
19 에너지 발산하라고 운동시켰더니 에너지가 폭발해요
20 학원에서 눈치 없이 질문만 하는 아이, 어쩌죠?
21 아이가 자꾸 수업을 방해해요
22 사춘기 때 공부를 놔버릴까 봐 걱정입니다
안데르센 동상에는 아이가 없다

도서명 : 안데르센 동상에는 아이가 없다
저자/출판사 : 유종민, 타래
쪽수 : 292쪽
출판일 : 2020-05-25
ISBN : 9788982501289
정가 : 14000
감수의 글
서문
Part 1 동화에 대한 9가지 오해, 엄마는 왜 나쁜 동화를 읽게 할까?
Chapter 1. 동화는 다 유익하다는 편견
명작 동화는 다 좋다? / 좋은 것만 배운다? / 상상력을 키운다? /
짧을수록 읽기 좋다? / 권선징악적 스토리가 착한 아이를 만든다?
Chapter 2. 그 정도 문제는 괜찮다는 안일함
나도 보고 자랐고, 다른 아이들도 다 읽는다? / 문제가 있지만 크면서 자연히 알아간다? / 잔인한 장면이 나와도 동물이라 괜찮다? / 동화는 동화일 뿐이다?
#명작 동화의 불편한 진실 ① : 안데르센 동상에는 아이들이 없다
Part 2 나쁜 동화가 아이에게 끼치는 15가지의 각인
Chapter 3. 성 역할극을 강요하다
외모는 권력이다 / 왕따는 작은 별명에서 시작된다 / 백마 탄 왕자와 신데렐라 신드롬 / 왕자의 키스는 공주도 춤추게 한다
Chapter 4. 건전한 가족관을 해치다
새엄마는 전혀 새롭지 않다 / 아빠는 있어도 아빠는 없다 / 형만한 아우는 없다? 없어야 한다 / 할머니와 마귀할멈은 무척 가깝다
Chapter 5. 약자로 사는 법을 가르치다
부자는 나쁘지만 부자는 되고 싶다 / 아무도 벌을 받지 않았다 / 강자를 위한 세상과 약자의 판타지
Chapter 6. 의인화의 함정에 빠지다
곰의 탈을 썼다고 곰이 아니다 / 동물은 죄를 짓지 않았다 / 인간적인 신은 인간이다 / 성경과 동화는 백지 한 장 차이
#명작 동화의 불편한 진실 ② : 그림형제 동화는 19금이다?
Part 3 이미 읽었다면 디톡스하라!
Chapter 7. 좋은 동화를 고르는 조건
이분법적 세계관에서 벗어나라 /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 / 아이에게 ‘정언’ 명령하지 마라 / 서든엔딩을 경계하라
Chapter 8. 나쁜 동화 디톡스
다시 읽는 디톡스 / 읽어 주는 디톡스 / 함께 쓰는 디톡스
#명작 동화의 불편한 진실 ③ : 이솝 우화는 노예근성을 가르친다?
맺는말
참고 문헌
부록: 명작 동화 50선 진단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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