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매스미디어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포스트매스미디어

로즈
2023-11-24 05:31 318 0

본문

포스트매스미디어
9791192090153.jpg


도서명 : 포스트매스미디어
저자/출판사 : 김용찬,저자,글,, 컬처룩
쪽수 : 576쪽
출판일 : 2023-02-25
ISBN : 9791192090153
정가 : 32000

1장 미디어 오디세이
미디어 개인사
포스트매스미디어라는 용어에 대해
이 책의 세 겹 구조

2장 미디어란 무엇인가
미디어라는 개념
20세기 산물로서 미디어 개념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의 미디어
미디어에 의한 모든 것의 식민지화

3장 미디어의 다섯 가지 차원
도구로서의 미디어
내용으로서의 미디어
제도로서의 미디어
사람으로서의 미디어
공간으로서의 미디어
인프라로서의 미디어

4장 미디어와 연관성
연관성의 의미
연관성에 대한 이론적 논의
미디어의 다섯 가지 차원과 연관성
미디어의 연관성, 연관성의 미디어

5장 매스 미디어 시대: 돌출의 시기
매스 미디어 시대 도구로서의 미디어
매스 미디어 시대 내용으로서의 미디어
매스 미디어 시대 제도로서의 미디어
매스 미디어 시대 사람으로서의 미디어
매스 미디어 시대 공간으로서의 미디어

6장 연관성 위기
도구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위기: 사람들의 일상으로 침입해 들어온 도구 미디어
내용으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위기: 중앙과 권력의 거대 담론에 의해 실종된 일상의 이야기
제도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위기
사람으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위기: 이야기꾼의 실종
공간으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위기
매스 미디어 시대 연관성 위기를 넘어서

7장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 인터레그넘 시기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 도구로서의 미디어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 내용으로서의 미디어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 제도로서의 미디어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 사람으로서의 미디어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 공간으로서의 미디어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 사회 구성 윈칙: 혼종화

8장 연관성 초위기
포스트매스미디어 시대 연관성 초위기
도구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초위기
내용으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초위기
제도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초위기
사람으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초위기
공간으로서의 미디어와 연관성 초위기

9장 우리는 이제 어떤 미디어 환경에서 살 것인가
미디어 환경의 개념
미디어 환경에 대한 질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