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마케팅조사 한권으로 끝내기(독학사 경영학 2단계)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2023 마케팅조사 한권으로 끝내기(독학사 경영학 2단계)

로즈
2023-11-24 05:31 396 0

본문

2023 마케팅조사 한권으로 끝내기(독학사 경영학 2단계)
9788931684575.jpg


도서명 : 2023 마케팅조사 한권으로 끝내기(독학사 경영학 2단계)
저자/출판사 : 홍성준,저자,글,, 은하출판사
쪽수 : 243쪽
출판일 : 2023-02-20
ISBN : 9788931684575
정가 : 22000

제1장 마케팅조사의 이해
- 마케팅 조사의 의의
-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 마케팅 조사의 유형
- 마케팅 조사의 단계
- 마케팅 조사수행에 있어서 과학적 조사방법의 활용
- 마케팅 조사의 주요 조사대상
- 마케팅 조사의 수행주체와 이용주체
- 마케팅 조사의 윤리
- 실전예상문제

제2장 마케팅조사의 예비적 과제
- 의사결정 단계와 마케팅 조사와의 상호관계
- 마케팅 문제의 인식
- 마케팅 문제의 정의
- 마케팅 문제의 유형
- 조사요구서의 작성
- 마케팅 조사제의서 작성과 평가
- 실전예상문제

제3장 마케팅 조사모델과 조사정보 구조
- 마케팅 조사정보의 기능
- 마케팅 조사모델
- 조사정보의 구조와 개발과정
- 실전예상문제

제4장 자료의 측정
- 1차 자료와 2차 자료
- 측정의 의미와 과정
- 척도의 종류
- 측정의 타당성 및 신뢰성
- 실전예상문제

제5장 질문서의 작성
- 질문서(설문지)작성의 중요성
- 질문서(설문지)작성의 기본지침
- 질문서(설문지)작성의 예비조사
- 질문서(설문지)의 구조와 질문내용의 파악
- 질문-응답형태의 선택
- 질문의 순서
- 질문용어의 선택
- 예비조사와 질문서의 보완
- 실전예상문제

제6장 표본조사의 설계
- 표본추출의 기본용어
- 표본추출의 방법 및 표본조사의 설계
- 단순무작위추출법
- 계층별 무작위추출법
- 군집표본추출법
- 체계적 표본추출법
- 표본추출의 단계
- 실전예상문제

제7장 자료수집방법
- 수집방법과 수집방법의 결정기준
- 커뮤니케이션 방법
- 커뮤니케이션 방법 선택의 기준
- 실전예상문제

제8장 수집자료의 처리와 분석
- 수집자료의 정리와 분석단계
- 수집자료의 정리:편집과 코딩
- 자료의 분석
- 단일변수의 분석
- 두 변수의 분석
- 다변량분석
- 실전예상문제

제9장 단순회귀분석
- 변수상호간의 관계
- 회귀모델의 기본개념과 회귀분석의 모델
- 회귀방정식의 추정
- 회귀모델 오차의 분산추정과 회귀분석에 있어서 통계적 추론
- 회귀모델의 평가
- 상관관계
- 실전예상문제

제10장 분산의 분석
- 분산분석의 이해
- 분산분석의 이론적 고찰
- 분산분석의 종류
- 실전예상문제

제11장 다변량분석법
- 다변량분석법의 활용
- 요인분석법
- 군집분석법
- 판별분석법
- 다차원척도법
- 컨조인트분석법
- 실전예상문제

제12장 조사결과의 통합 및 조사보고서 작성
- 조사결과의 통합 및 요약을 위한 기법들
- 조사보고서 작성
- 실전예상문제

부록 : 최종모의고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