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시 베이직 클래스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지브러시 베이직 클래스

로즈
2023-11-24 05:31 259 0

본문

지브러시 베이직 클래스
9791186710951.jpg


도서명 : 지브러시 베이직 클래스
저자/출판사 : 이동후,저자,글,, 루비페이퍼
쪽수 : 792쪽
출판일 : 2023-02-01
ISBN : 9791186710951
정가 : 42000

1장 지브러시 기초
SECTION 01 지브러시 UI의 이해
__UI Layout 지브러시 화면 구성
__인터페이스 커스터마이징
__Document
SECTION 02 지브러시 화면 내비게이션하기
__오브젝트 생성
__캔버스 다루기
__캔버스 회전
__캔버스 확대와 축소
__오브젝트 정렬
SECTION 03 스컬프팅 기초
__3D Mesh 생성과 Make PolyMesh3D
__Initialize
__스컬프팅 준비
__Make PolyMesh3D
__Edit 버튼 활성화
__Drawing Zadd
__Drawing Zsub
__Drawing Smooth
__브러시 커서 조절
__Geometry Divide
__SECTION 04 브러시 팔레트
__Standard 브러시
__Move 브러시
__Clay 브러시
__ClayBuildup 브러시
__DamStandard 브러시
__Inflat 브러시
__hPolish
__Stroke 변경과 Alpha 이미지 적용
__Color Spray 혹은 Spray
__DragDot
__DragRect
__Interpolate
__필수 브러시 단축키 설정
SECTION 05 레이어 활용하기
SECTION 06 Symmetry 기능의 활용
__지브러시의 축
__Activate Symmetry
__SECTION 07 마스크 기능 활용
__마스크 실행
__마스크 추가
__Mask 반전
__마스크 제외
__마스크 Smooth
__마스크 Sharpen
__마스크 제거
__오브젝트 표면에 마스크 그려 넣기
__Mask 브러시 변경하기
__MaskCircle
__MaskCurve
__MaskLasso
__마스크를 이용한 오브젝트 변형 연습
SECTION 08 오브젝트의 일부분 보이거나 감추기
__오브젝트의 일부분만 보이기
__선택한 부분만 감추기
__반전해서 보기
__처음 상태로 되돌리기
SECTION 09 Polygroups
__Auto Groups
__GroupVisible
__Group Masked
__Group의 활용
SECTION 10 Gizmo 3D
__Move, Rotate, Scale
SECTION 11 Transpose Line을 이용한 오브젝트 변형
__Transpose Line
__Transpose Move
__Transpose Scale
__Transpose Scale 실습
SECTION 12 Subtool
__Copy와 Paste
__Duplicate
__Delete
__Append와 Insert
__Select Subtool
__Hide Subtool
__Merge
__MergeDown
__MergeVisible
__Split
__Split Hidden
__Group Split
__Split to Parts
__Split Unmasked Point, Split Masked Point
__Visivility Set
SECTION 13 Dynamesh
SECTION 14 기본 도형을 이용한 스컬프팅 연습
__스피어를 이용한 얼굴 만들기
__콘을 이용한 얼굴 만들기

2장 스컬프팅 기초 브러시 활용
SECTION 01 다양한 브러시 활용과 추가 기능
__다양한 브러시
__Rake 브러시와 Weave1 브러시
__Inflat 브러시와 Slash3 브러시
__Crumple 브러시
__Elastic 브러시과 Blob 브러시
__Chisel 브러시
__Chisel 3D 브러시
__Create MultiAlpha Brush
__Chisel Creature 브러시
__Curve 브러시
__CurveStandard 브러시
__CurveTube 브러시
__CurveTubeSnap 브러시
__CurveStrapSnap 브러시
__CurveSnapSurface 브러시
SECTION 02 Insert Multy Mesh 브러시
__IMM Primitives 브러시
__InsertSphere
__InsertCylinder
__InsertCube
__IMM PrimitivesH 브러시
__InsertHCylinder
__InsertHCube
__IMM Promitives, IMM PromitivesH 브러시를 이용한 스피어 변형 연습
__InsertCylndrExt
SECTION 03 그 외 다양한 IMM 브러시
__IMM GUN
__IMM SpaceShip
__IMM MachineParts
__IMM ModelKit
__IMM Curve
__IMM Zipper
__IMM Bparts와 IMM Toon
SECTION 04 몬스터를 제작하면서 브러시 활용 연습하기
__IMM 브러시를 이용해서 형태 추가하기
__ChiselCreature 브러시를 이용해서 형태 추가하기
SECTION 05 브러시 사용방식 변경
__Clip
__ClipRect
__ClipCircle과 ClipCircleCenter
__ClipCurve
__Clip 브러시 연습
__Slice
__SliceCurve
__SliceCirc와 SliceRect
__Knife Brush(Knifecircle, Knifecurve, KnifeRect, KnifeLasso

3장 기본 도형을 이용한 다양한 변형과 오브젝트 정리하기
SECTION 01 Geometry 변형하기
__Projection
__ClayPolish
__EdgeLoop
__Edge Loop
__GroupsLoops
__Panel Loops
__Crease
SECTION 02 Deformation
__Unify
__Mirror
__Smart ReSym(Realign Symmetry)
__Polish 기능
SECTION 03 오브젝트 표면에서 새로운 오브젝트 추출
__Extract 이용하기
__Penal Loops 이용하기
__Mesh 브러시 이용하기
__MeshBalloon 브러시
__MeshExtrude 브러시
__MeshExtrude propdepth 브러시
__Meshproject 브러시


4장 스컬프팅 기초 브러시 활용
SECTION 01 나만의 브러시 만들기
__Curve
__Edit Curve
__Noise
__Tile
__WrapMode
__Depth
__Imbed
__Depth Mask
__Brush Depth Curve
__Gravity Strength
__Auto Masking
__Mask By Polygroups
__BackFaceMask
SECTION 02 Create InsertMesh
__Create Insert 브러시
__Curve 브러시 전환
__Curve Mode
__AsLine
__CurveStep
__Lock Start와 Lock End
__Curve Functions
__Delete, Snapshot, Smooth
__Frame Mesh
__Curve Modifiers Size
__Mesh 연결해서 생성하기
__Polygroup 지정
__Weld Points
__IMM Curve

5장 ZSphere를 이용한 스컬프팅 기초
SECTION 01 ZSphere 기초
__ZSphere 생성과 편집
__Adaptive Skin
SECTION 02 ZSketch 활용
__ZSketch 브러시
__Unified Skin
__ZSketch 변형
__ShowSketch와 Bind
__ZSphere와 ZSketch로 캐릭터 기본형 제작
SECTION 03 ZSphere 이용한 리토폴로지
__Topology 작업
__ZSphere로 표면에 새로운 오브젝트 만들기

6장 캐릭터 제작을 위한 인체의 이해
SECTION 01 캐릭터 스컬프팅을 위한 인체 이해
SECTION 02 머리 스컬프팅하기
SECTION 03 몸 스컬프팅하기
SECTION 04 손 스컬프팅
SECTION 05 여성 스컬프팅


7장 캐릭터와 다양한 소품 제작
SECTION 01 캐릭터 제작하기
__얼굴 만들기
__몸 만들기
__팔 만들기
__다리 만들기
SECTION 02 리토폴로지
SECTION 03 옷 만들기
__헬멧 만들기
__왼팔 장식 만들기
__오른손 장식 만들기
__목걸이 만들기
SECTION 04 하드서피스 모델링 1
SECTION 05 하드서피스 모델링 2
SECTION 06 하드서피스 모델링 3
SECTION 07 파일럿 헬멧 만들기
__기본 형태 만들기
__디테일 추가하기
__파트를 분리하고 완성하기

8장 지브러시의 강력한 모델링 기능
SECTION 01 Live Boolean
__Live Boolean 적용
__Live Boolean 예제 1
__Live Boolean 예제 2
__Live Boolean 예제 3
__Live Boolean 예제 4
__Live Boolean 예제 5
__ZRemesher를 이용해서 최적화하기
SECTION 02 Micro Mesh
__Micro Mesh 적용하기
__패턴 만들어 적용하기
__옷에 패턴 적용하기
__Dynamic subdivide를 활용해서 패턴 적용하기
SECTION 03 ZModeler
__ZModeler 작업 방식 이해하기
__[Polygon] → [QMesh]
__[Polygon] → [Inset]
__[Polygon] → [Extrude]
__[Edge] → [Insert]
__[Edge] → [Extrude]
__[Edge] → [Bevel]
__[Edge] → [Collapse]
__[Vertex] → [Split]
__Dynamic Subdiv
__ZModeler를 이용한 오브젝트 변형
SECTION 04 NanoMesh
__NanoMesh 적용 방법
__NanoMesh를 이용해 돌벽 만들기
__NanoMesh로 서로 다른 그룹에 오브젝트 생성하기
SECTION 05 Surface
__Surface 기능의 이해
__Surface NoisePlug
__[Surface Noise] → [LightBox] → [NoiseMakers]

9장 Texture Material BPR
SECTION 01 Material
__Matcap Material
__Standard Material
SECTION 02 Light의 이해
__Light 설정
__Light Properties
__Shadow
__SSS
__Intensity Curve
__LightCap
SECTION 03 BPR(Best Preview Render)
__Render Properties
__Detail
__3D Posterize and EXp
__BPR RenderPass
__BPR Shadow
__FStrength
__GStrength
__Rays
__Angle
__Res
__Blur
__VDepth
__LDepth
__BPR AO
SECTION 04 오브젝트에 색 입히기
__Color Palette
__Color 칠하기
__캐릭터에 색칠하기
__안구 색칠하기
SECTION 05 이미지 완성하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